728x90


태국 여행 - 다시 돌아온 태국 29부, 5월 30일 다시 방콕으로 2편, HQ Hostel Review




태국 여행 팁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다시하는 태국 여행의 여행 계획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



5월 30일의 로그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



===========




1

 방콕행 비행기 Thai Smile





 다시 방콕행 비행기를 탔다. 치앙라이에서 방콕으로 가는 비행기는 타이 스마일 밖에 없다. 대부분 치앙마이에서 출발하는 비행기이다. 여기서 Rome2Rio라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각 교통 수단과 그 가격대가 나와 있어서 정말 편리하다. 


 다음 사진이 바로 그 사이트의 검색 결과. 

 



  위 결과를 클릭하면 해당하는 교통 수단으로 바로 결제할 수 있는 곳으로 간다. 어쨌든 저 위 사이트도 이용하고 해서 다음과 같이 1000바트 정도 즉 3만3천원 정도에 표를 구입했다. 다른 교통수단과 가격차이가 크지 않으면서 빠른 시간이 갈 수 있으니... 게다가 간식까지 제공하는데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는 거다. 항공권 결제는 Thai Smile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아래가 바로 보딩패스. 그리고 공항에 잘 살펴 보니 NOK Air라는 회사가 조건이 좋더라. 가격도 저렴하고 서비스도 좋은 것 같고... 다음에 꼭 이용해볼 작정이다. 


 아래 종이표는 각 항공사별, 항공기 기종과 시간이다.












 간식으로 샌드위치 하나, 물하나 주더라. 그리고 커피도. 난 맛있는 커피 하나 정도면 만족이기에~~~~ 꽤 괜찮다. 2시간 정도의 짧은 비행에도 이정도 서비스면 아주 좋은 거다. 


 그리고 이날은 운이 좋았는지 하늘의 구름이 좋은 모양을 하고 있더라.










 햇빛과 구름이 좋은 조화를 만들어냈고 난 운이 좋게 그걸 화면에 담아 날 수 있게 됐다. 나를 감동시키는 그건 자연이다. 









2

  HQ Hostel


 HQ Hostel은 가겨대비 최고의 호스텔이다. 내가 있어본 호스텔 중 최고의 호스텔... 물론 가격은 탄력적이다. 어떤 때는 싸게 어떤 때는 비싸다. 


 이틀밤에 총 15.12 달러를 냈다. 예약비를 제외한 가격은 6.42달러. 이곳은 좀 특이한게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게 직접가서 방을 구하는 것보다 더 싸다는 거다. 여기는 때를 잘봐야 저렴한 가격에 투숙할 수 있다.


장점

 1. 최고의 가성비

 2. 비교적 최신 시설

 3. 거의 모든 채널이 다나오는 TV. 대형 화면

 4. 호스텔 중 가장 좋은 아침 식사.


단점

 1. 가격 정책이 좀 까다롭다. 예약 서비스에 따라서 싸기도 하고 비싸기도 하고...

 2. 엘리베이터가 없다. 남자전용 욕실이 3층에 있어서 2층에 있는 남자는 좀 번거롭다.

 3. 단점을 생각하고 있는데... 영 떠오르지 않는다....















 저 바로 위 사진이 아침마다 제공되는 거다... 정말 좋지 않나? 햄, 계란, 소시지...에 무제한의 빵에... 헐!!!!











 필자는 다른 곳에도 가봤다가... 여기서 한 4일 정도 지냈다. 그냥 여기가 최고더라. 다친 상황에서 다른 데 돌아다닌 건 상처가 악화될 위험을 내포하고 있었다. 내가 젊은 것도 아니라는 게 또 하나의 변수... 굳이 위험을 자초하고 싶지 않았다. 여행자보험으로 치료에 드는 모든 비용이 커버가 된다는 걸 알았다면... 아마 더 대담하게 돌아다녔을지도 모른다. 뭐 이미 늦은 상황이긴 하지만 말이지.... 




 






이 호스텔 리뷰는 여기서 주는 수건의 저 마크로 마친다. HQ를 의미하는 데 저렇게 뒤집어 놓으면 한국어 '앵'처럼 보인다. 그리고 한참 나중에 발견한 건데 여기에는 한국어로 번역된 것도 있더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