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커피 머신 중고 구입 사용기 - 필립스 세코, HD 8743, 엑스스몰, 1부



 비싼 가격에 그림의 떡으로만 여겼던 커피 머신을 드디어 구입하게 되었다. 로스팅된 원두로 바로 만드는 에스프레소를 마셔보는 바램을 간직하다가 이제 드디어 실현시킨 것이다.




1

 중고나라 매물... 아니 이렇게 싸게?



 현재 최저가로 44만원하는 물건이다. HD87로 시작되는 모델명과 HD86으로 시작되는 모델이 있는데 HD8651부터 시작되는 모델이 최근에 나온 거란다. HD8745 등은 이전 모델이라는데 검색해보니 HD8745 새 제품이 해외직구 형태라 가격이 더 비싸더라... 




 아래는 HD8745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결과다. 하자 있는 게 15만에 판다. 7만에 산 건 정말 대박인 건데... 판매자가 무슨 마음을 판 걸까? 뭔가 문제가 있나? 사용해보니 잘 되던데...




 


 아래는 HD8651의 경우고 최근에 나온 모델이다. 보시다시피, 최저가가 44만원이다... 지금 생각해보니 내가 잘못 산건가 하는.... 

웬지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게다가 사놓고 써보지 못했다. 갑자기 급한 일들이 겹쳐서 말이지.... 그러다가 자그마치 사놓고 2주 정도 지난 후에 써 봤는데... 작동은 잘 하더라... 문제 없이... 그럼 내가 잘 알지 못하는 문제가 있는 건가? 너무 싸게 사도 걱정이다... 헐!!!!





2

 그 먼거리를 가서... 


 : 날마다 오는 기회가 아니기에... 아니 운이 좋았다고나 할까? 매물 올라오자 마자 내가 댓글을 달았고 바로 연락이 되어서 직거래 약속을 잡았다. 이후 줄서신 분들은 못사게 된 거지... 부산의 끝에서 끝... 대중 교통을 이용해서 가도 약 1시간 30분이 걸리는 거리를 간 거다.










 엑스 스몰 커피 머신... 사진 상으로만 보고 크기를 짐작하지 못했는데... 기존에 있던 웬만한 커피 머신 정도.. 아니 반자동 커피 머신 정도로 예상했는데 훨 크더라... 게다가 무게가.... 정말 무거운 거더라.... 직거래로 만난 장소에서 설명을 이리저리 친정하게 해주더라... 하자 있는 부분도 다시 설명해주고...


 위 사진에서 보면 알겠지만 정말 멀쩡하다. 아무 문제 없어 보이고... 이런 걸 이렇게 싸게 팔다니.... 이제 남은 것은 로스팅된 원두를 사서 마셔보는 일... 그리고 커피 머신 무쟈게 무겁더라... 들고 오느라 꽤 고생했다. 이럴 때 차가 없는 게 아쉽네...





 이게 커피는 넣어 두는 곳인데... 이게 분쇄기다. 사신상으로 보면 모르겠지만 사이사이에 이물질이 좀 있고, 사용 흔적이 많이 있다. 물론 판매자가 이것 때문에 싸게 판 건 아니라고 본다. 제법 오랫동안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일단 여기까지는 상태가 좋아서 모두 OK. 자 이제 원두를 사서 마셔 보는 일만 남은 거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