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즐겨 사용하는 이미지, 사진 크기 변환 소프트웨어 - Resize Pictures

알아 두면 도움되는 컴퓨터, 스마트폰, 네트워크 포함 각종 팁(Tips and Techs) 2020. 11. 3. 17:00
728x90

내가 즐겨 사용하는 이미지, 사진 크기 변환 소프트웨어 - Resize Pictures


 결론: 이보다 간단한 게 있을까? 



 : 장점 

 - 알씨 크기 변환보다 훨씬 간단하다.

 - 가벼운 프로그램

 - 무료

 - 무광고

 

 : 단점 

 - 크기 변환 옵션이 전문 이미지 프로그램만큼은 아님

 - 한글화가 안되어 있음


프로그램 다운로드 위치: https://www.bricelam.net/ImageResizer/

바로 다운로드


이 프로그램 최근 소식으로, 앞으로 최신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토이'로 이동한단다. 


윈도 10 파워 토이 설치 위치: https://github.com/microsoft/PowerToys/releases/







1

 지금까지 크기 변환으로 이것을... 활용해봤다



 일단 내가 아는 크기 변환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편한 것 같음. 프로그램을 불러내서 시작하는 형태가 아니고 탐색기에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한 다음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시작하고 간단하게 원하는 크기를 선택한 후 클릭만하면 일괄적으로 크기를 변환할 수 있어서 좋은 그런 가벼운 프로그램임. 


 이것 전에 내가 사용했던 것은 '알씨' 프로그램이었는데 '광고' 뜨는 것도 지긋하고 웬지 프로그램이 무거워진 것도 그렇고(늦게 실행되는 점), 이미지 보기는 그냥 윈도 내장 이미지 보기 이용하는 게 더 편한 것 같고 그래서 찾다가 마음에 든 것을 발견한 게 바로 리사이즈 픽쳐스라는 프로그램. 


 아래는 보듯이 일괄적으로 선택해서 이미지 변환한 결과다. 크기가 상당히 줄은 것이 보일 거다. 왜 굳이 이걸? 이라고 물어본다면, 그건 바로 이 블로그 즉 티스토리의 이미지 제한 때문이기도 하다. 현재 에디터에서 이미지를 한꺼번에 올리는 데 용량 제한이 걸려 있는 게 가장 큰 이유. 이미지 개수는 50개로 넉넉하지만, 용량 제한이 있어서 글 쓰는데 상당히 불편했었지. 요즘 폰이나 사진의 이미지 크기가 아래에서 보듯이 6메가에서 큰건 10메가가 넘는 게 대부분인데, 용량이 개당 10M, 최대 50M로 제한되어 있어서 10메가 가까운 파일은 4~5개 올리면 끝나기 때문...  아래 만큼 용량이 줄어들면 50개는 거뜬하기 때문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잠깐 살펴보면 좀 놀라운데, 그냥 정해진 크기 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크기로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원하는 파일 포맷이나 압축 방식을 선택할 수도 있다. 물론 제한 적이긴 하지만. 




 오른쪽 클릭해서 들어간 화면에서 "Advanced options(고급 옵션)"을 클릭하면 더 상세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위와 같이 뜨는 거다. 


1. 게다가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원하는 파일을 찾아 들어가서 해당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복수선택 가능)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 창에 "Resize Pictures"라는 게 나타난다. 




 2. 위 "Resize Pictures"를 클릭하면 바로 아래와 같은 선택 화면이 나타나고, 아래 표시한 것처럼 원하는 옵션을 선택한 후에 "Resize" 버튼만 누르면 끝.



 어떤 군더더기도 없이 필요한 기능만 딱 있는 완전 무료 프로그램!!!



Trackbacks 0 : 댓글 0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