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코로나 시대 현명하게 극복하기 시리즈 - 방구석에서 소소한 득템의 기쁨을 누리자 1부 관광편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코로나가 오기 전에 이미 올해의 예산은 다 책정되었을터, 하지만 코로나로 취소된 예산집행이 널부러져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정부 기관에서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양. 그 중에 특히 이벤트를 많이 하는 곳이 코로나의 직격탄을 맞은 "관광" 분야다. 그래서 그런지 관광 분야에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더라. 



1

 그럼 이벤트 뭐가 있는지 볼까?



 관광분야에서 바로 떠오를만한 것은 바로 '한국관광공사'. 한국 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라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엔 거의 끊임 없이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고 상당히 많은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이므로 집구석에서 경품을 노린다면 여기는 아주 좋은 대박 장소가 될 수 있다.


 링크: https://korean.visitkorea.or.kr/main/main.do#home


대한민국 구석구석 웹사이트 스크린샷





 2020년 11월 5일자 기준, 27건의 이벤트가 진행중이더라. 물론 이 중에 내가 참여할 수 있는 것은 제한적이긴 하겠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다른 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이벤트가 진행 중인 거다. 




첫 페이지만 보더라도 아래 표시된 것처럼 바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많이 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게 아니라서 참여해볼만하고 상품이나 경품은 물론 비싼 건 많이 없고 있다고 하더라도 확율이 적으니 소소한 걸 노리는 마음으로 한다면 가볍게 참여할 수 있을 거라고 본다. 




 두번째로 추천하는 것도 관광 공기관의 이벤트인데, 위의 건 전국구라면, 다음 건 각자가 사는 곳의 해당 웹사이트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다. 나는 부산에 사니까, 부산시가 운영하는 부산에 가면이라는 웹사이트를 활용하면 된다. 


 링크: https://visitbusan.net/kr/index.do



 여기도 이벤트 꽤 많이 하는 편이고 부산 사람에게 유리한 건 현장에 방문해야 하는 이벤트일 경우 쉽게 방문해서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확율적으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다. 


 현재 3개 이벤트가 진행중이더라고. 그중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건 2개네. 캘린더 SNS 인증 이벤트는 해당 캘린더가 있어야 가능하니까...





 위 이벤트 중 가장 최신거인 크루즈 관연은 "이북" 다운로드 받고 읽어보고 가장 유용한 거 스샷해서 인증하고 퀴즈 몇개 풀면 이벤트 참여 완료되고, 경품으로는 아래와 같은 걸 준다네. 저정도면 아주 대박 아니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