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KTX 덤 상품을 이용해서 부산에서 서울로 롯데월드를 방문하다 1 부 - 왜 KTX 덤 상품을 구입했는가?


KTX를 타고 갈거라면 그리고 KTX 안에서의 시간이 너무 아깝다면 게다가 영화까지 좋아한다면 기차를 타는 시간이 싫다면 KTX 덤 상품을 과감히 추천한다.

 : 부산에서 서울로 가는 KTX의 가격은 55,300원. KTX 덤의 요금은 61,500원 가격차이는 6,200원이다. 6,200원의 투자로 KTX 시네마와 자유이용권 44,000원을 누릴 수 있다.

아래는 가격과 시간 등의 이점을 비교해본 엑셀 파일이다.

단순히 정말 싸게 가는 방법은 무궁화호에 구포 - 수원 구간을 이용하고 서울역까지는 지하철을 타고 가는 방법이다. 즉 25,450원에 서울까지 갈 수 있다. 이정도의 가격차이는 사실 큰 것인데 그 이유는 그냥 편도로 가기보다는 갔다 오는 게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왕복 50,900원은 KTX를 탔을 때 110,600원에 비하면 2배 가까이 되고 더욱이 중요한 것은 서민들에게 10원은 큰 돈이기 때문이다. 






그럼, 그림으로 이 상품을 구입하는 방법을 알아 보자

1. 상품 안내

2. 부산, 울산, 신경주 -> 수원, 서울 상품선택

3. KTX덤 특별활인 판매의 주의사항이 나온다. 원래 이런 깨알 글씨는 잘 봐야 한다. 기억하자. 

   자유이용권을 수령하고 난 이후에는 취소 불가다. 교환은 코레일 여행센터에서 가능하다.

4. 날짜를 선택하고 인원을 선택하자.

5. 날짜와 인원을 선택하고 나면 출발 가능한 상품명과 시간이 나온다.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한다.


6. 선택 후에 다음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그리고 약관에 동의해준다.

7. 예약자 정보를 입력한다.

8. 예약하기를 클릭한다.

9. 예약완료가 되었고 그 다음 '결제하기'

10. 카드 및 결제 정보를 입력한다. 아래는 카드 결제 시에 나오는 화면.

11. 결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승차권이 나온다. 



위 과정을 거치면 완료된 것이다. 

나중에 알게 된 것이지만, 역에 가서 예약된 표를 교환하지 못한다. 이 과정에서 표를 인쇄하거나 폰에 담아가야 한다. 


KTX 덤 상품을 이용해서 부산에서 서울로 롯데월드를 방문하다 2 부 - 표 교환하기 그리고 기차 안에서로 가기

KTX 덤 상품을 이용해서 부산에서 서울로 롯데월드를 방문하다 4 부 - 롯데월드로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