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의 전원 고장과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문제 삼성 서비스 센터 이용기
이전에 노트북 서비스를 받으러 갔다가 배보다 배꼽이 커져 버린 경험이 있기에 별로 기대는 하지 않았다. 그러나...
: 아마 5년, 10년 전이었던가? 컴퓨터의 경우 비슷한 성능에 조립 컴퓨터에 비해서 가격이 배이상 차이가 남에도 불구하고, 하드 디스크의 경우 그 안정성이 정말 안 좋음에도 불구하고 제품이 팔렸던 것은 바로 삼성의 서비스 덕분이었다. 바로 교환해주는 서비스, 후한 서비스, 문제가 생겼을 때 정말 잘 해결해 주는 서비스로 사람들은 비싸지만 삼성 제품을 구입했다. 그러나 현재의 모습은 많은 실망이었다.
그러다가 언론을 타게 된 삼성 서비스 노동자의 노조 결성 노력과 탄압 그리고 서비스 노동자의 죽음...
그래서일까... 아니면 노트북과 스마트 기기는 이제 다른 지위이기 때문일까? 어쨌든 난 기대 이상의 서비스를 받고 왔다.
다음은 그 증상
갤럭시 탭과 갤럭시 노트를 들고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다
: 서비스 센터 내부는 정말 깔끔하다. 역시 이미지의 삼성이다. 직원들은 부담스러울 정도로 친절하다.
내가 받은 서비스를 평가하자면 대만족. 삼성이라는 회사가 싫긴 하지만 좋은 것은 어쩔 수가 없는 것 같다. 그만큰 직원들의 스트레스는 심하겠지.
이번 서비스로 알게 된 것은 다음과 같다.
1.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는 1년까지만 서비스가 된다. 난 1년이 지나서 배터리를 교환받지 못했다.
2. 대신, 갤럭시 노트의 USB 충전 포트 부분의 연결이 안 좋았었는데 그 부분은 무상으로 교체해 주었다. <- 난 이 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웠다.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것인데 한 숨 돌린 것이다. 그러나 배터리 교체보다는 가격이 싸니 해 준 것이리라.
3. 갤럭시 탭은 홍콩판이다. 홍콩판은 삼성 AS센터에서는 서비스를 안해 준다고 한다. 제대로 서비스 받으려면 서비스 해주는 뭐 어쩌고 저쩌고 하는 데 보내야 한단다. 그리고 보낸 후에 약 1주일 정도 기다려야 한단다.
4. 여러 알 수 없는 이유로 벽돌이 되는 경우가 제법 있는 것 같다. 집에서는 별 짓을 해도 꿈쩍도 안하던 것이 서비스 센터의 전원코드를 연결하니 그냥 켜지더라. 물어 보니 특수하게 제작된 케이블이라고 하던데, 그 한번의 전원 잭 꽂음으로 해서 지금은 별 문제없이 잘 쓰고 있다.
자세히 물어 보니 기기와 배터리는 특별한 문제가 없다고 한다. 메인보드 문제를 의심하기는 하지만 지금 며칠째 써보니 아무 문제도 없는 것 같다.
지금 내가 짐작하기로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인 것 같다.
그 전원 케이블을 구하면 다시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쉽게 고칠 수 있을 것 같다.
서비스 센터 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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