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들어가기 전


 : 사실 오토바이는 오래전에 구입했다. 구입 당시 굳이 리뷰 같은 것을 쓰려고는 생각안해 봤는데 이제 시간이 좀 나서 적어 보려고 한다. 

 사실 오토바이 같은 경우는 구입에서부터 등록 후에 사용하기까지 그 과정은 만만찮다. 가격도 비싸고 종류도 많아서 구매에 신중을 기해야할 뿐만 아니라 택배로 쉽게 거래 가능한 것이 아니니 선택에서부터 많은 시간이 투자됐다. 

 구매 이유

: 스쿠터는 내가 사려고 타는게 아니라 나이 많으신 어머니가 타실 거다. 그래서 기왕이면 가볍고 좋은 것을 구매하려고 했다. 


 내가 선택한 오토바이 그리고 구매

:  스즈키 팔렛 50(Suzuki Pallet 50). 가격은 950,000원. 결코 싸지 않은 가격이다. 오토바이 구매의 특징이라고 해야 하나. 일단 구매가 결정되면 배송 과정이 곤란한데 같은 지역인 경우 본인이 직접 몰고 가면 된다. 그래서 구입은 근처를 위주로 했다. 다행히 같은 구에 판매자가 나타나서 구입할 수 있었다.






오토바이 구매 시에 필요한 것들

: 구매확인서나 거래계약서. 판매자 신분증. 오토바이 구매는 그냥 돈과 물건이 왔다갔다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최근 법이 바뀌어서 50cc부터도 번호판을 받고 등록하도록 되어 있다. 혹시 장물인 경우 참으로 곤란한 상황에 빠질 수 있으니 거래 시에는 확실히 확인하고 거래하도록 하자. 


구매한 오토바이 확인

: 열쇠를 넣는 곳 빼고는 양호한 편이었다. 

  아래에 보는 사진은 한 2개월 정도 사용하고 난 뒤의 사진이다. 먼지나 없던 기스 등이 많이 보인다.




사진을 더 보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하자.

========

========

: 보험가입과 번호판 받기는 다음 글에서 다루기로 한다.

중고 오토바이 구입 및 사용기 2부 - 보험가입 및 번호판 받기로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