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간단하고 직관적인 비디오 편집기 - Movavi, 1부


 필자는 자주 동영상을 만드는 편이다. 그런데 성능 좋은 아도브 프리미어는 가격이 넘사벽이라.. 그런데 최근에 가격 정책을 바꾸었지... 월정액제로 한달에 23,100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10개월일 경우, 23만원이되는 거다... 1년이면. 27만원이 되는 거고.... 헐!!!!


 게다가 프리미어의 또 다른 장벽은 공부해야 할 게 정말 많다는 거다. 그래서 전문가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고... 그래서 찾고 있었다. 나같은 아마추어가 사용하기에 적당한 무비 에디터는 없을까하다가 찾은 게 바로 Movavi이다.


 자 요약하자면, 


  1. 가격은 약 40USD(약 4만4천)로, 평생 사용 가능. 30일 환불 보증. 인증키 전송 방식. 혹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 이보다 더 싸게 구입 가능하다(아래에 나옴. 트라이얼 버전 설치 시에 이메일 등록창에서 프로모션). 

 2. 지원 파일 확장자, 3GPP부터 MTV까지 총 23개. 코덱으로 계산할 경우 더 많음. 그러나 읽기만 지원이고 쓰기는 13개 확장자 지원. 오디오의 경우 읽기 12개, 쓰기 7개 지원. 이미지의 경우 12개확장자 읽기 지원.

 3. 저렴한 시스템 요구사항과, 한글화됨. 일부만 빼고 홈페이지 한글화됨.

 4. 인코딩(내보니기)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시각효과 지원. 

 5. 비교적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음. 학습이 쉽고 용이해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음.


 전체 평점 : ☆☆☆

  편리성 : ☆☆☆

  확장성 : ☆☆☆

  직관성 : ☆☆☆

  한글과 : ☆☆☆ 




1

 다운로드와 설치 그리고 첫느낌.



 A다운로드: Movavi 비디오 편집기 다운받기를 클릭해서 바로 다운로드 하거나 맨 하단 링크로 홈페이지로 가서 '지금다운로드'를 클릭한다. 홈페이지 연결은 하단 'Movavi 비디오 편집기 홈페이지 가기'를 클릭.


 B설치: 1.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바로 실행한다.



 

2. '실행'을 눌러서 파일 실행을 허가한다.



3. 한국어를 선택하고 OK.



4. 다음



4사용권 계약에 동의 후, '다음'



5설치



6설치중



7. 익명으로 사용정보 보내기... 꺼림직하면 체크 해제... 상관 없으면 체크하고 '마침'



8. 아래는 '익명....' 아래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나오는 브라우즈 창이다.

: 굳이 설명하자면, 개선 프로그램으로 개인 정보는 절대로 공개하지 않고 안전하다는 것을 설명한 글.



C. 실행1. 프로그램 불러오는 중




2. 첫 실행시 나오는 화면으로,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이메일 입력




3. 첫 화면 




4. 첫 실행시 나오는 안내 윈도우.

불행히도 단계별 설명서는 '영어 버전'으로 연결된다. 



5. 인터페이스 



 위 전체 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상당히 직관적이다. 이해가 좀 어려운 것은 해당 항목에 대한 설명도 볼 수 있어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자, 프로그램 설치하고 실행까지 했다. 이제 사용하는 일만 남은 상태... 과연 이 프로그램으로 어떤 동영상을 만들 수 있을까? 그리고 얼마나 편리할까? 등등 상세한 내용은 다음 편에 다루고 아래는 설치 및 홈페이지 등과 관련된 특이 사항을 다루도록 한다.








2

 기타 구매 전에 알면 도움이 되는 사항...


 :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1. 트라이얼 버전(시험판)은 "체험판"이라는 글자가 모든 결과물에 표시되고, 오디오파일은 1/2만 변환되며, 7일로 제한되며 7일 후 모든 기능이 차단.


 2. 소프트웨어 인증 방법은 아래와 같다.


 3. 새 코덱을 사용하게 될때, '코덱 인증' 창이 나옴. 자동 인증을 선택해주면 다시 인증해줄 필요 없음.


 4. Movavi에는 여러 제품이 있으며 그 모든 제품을 통합한 Suite 버전이 있음. 이 에디터는 Suite 버전의 일부이다. Suite는 에디터, 컨버터와 캡쳐 스튜디오가 통합된 버전으로 약 60USD에 구입할 수 있다.


 5. 상세 매뉴얼은 한국어가 아직 지원되지 않고 프로그램 메뉴 중 사용설명서나 FAQ는 영어 페이지로 연결된다. 그러나 프로그램은 한글화가 다 되어 있다.





체험판으로 결과물을 저장하려면, 아래와 같이 체험판 제한이 뜬다.



1. 먼저 도움말 -> '소프트웨어 인증'으로 간다.



2. 아래 인증키에 구매 후 본인의 이메일로 받은 키를 입력해 준다.



첫 코덱 사용의 경우 아래와 같이 코덱 인증 창이 뜬다. '묻지 않고 다른 코덱 인증'을 선택하면 다시는 묻지 않는다.



프로그램 종료시 다른 제품 광고가 나오며, '다시 표시 안함'을 선택하면 다시는 나타나지 않는다.




각각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 설명은 있다.



그러나 아래처럼 한글화가 안된 부분도 홈페이지 상에 남아 있다.









 간단한 설명 방법은 아래를 클릭하거나 Movavi 비디오 편집기 홈페이지 가기를 클릭해서 바로 가자.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