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금정산성 축제 2


 : 이 축제는 꽤 오래전부터 진행되었던 것 같던데... 문제는... 접근성이 좀 떨어진다. 부산에서 특정 지역에 있는 사람들은... 즉 온천장 주변에 있지 않은 주민들은 온천장에서 버스를 갈아타야 한다. 


 그리고, 이 축제는 한국 내 다른 도시에서 하는 축제와 그리 차이는 없지만 산성과 관련된 축제다. 

 

1

 금정 막걸리 공장...


 : 금정 막걸리 만드는 건 실제로는 본 적은 없다. 금정막걸리만의 어떤 특별한 게 있겠지.. 있다.. 맛이... 그러데 단, 아스파탐을 넣었다는 게 좀 함정... 맛을 위해서 말이지... 제대로 담근 막걸리는 어떤 맛일까? 오래전 선조들이 즐겨 마시던 귀하디 귀한 막걸리.... 


 지금은 사라져서... 구할래야 구할 수 없는 그런 막걸리.... 우리의 좋은 전통... 금정 막걸리를 찾아 마을을 헤메다...



금정산성










 : 위 사진은 금정산 안에 있는 마을이다.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또는... MT 등, 동호회 모임용으로 많은 상업 시설이 만들어져 있다. 여기 주민들은 거의 이런 걸로 먹고 사는 갑더라... 오마이랜드라고 봤는데, 이거 있었나? 이런게? 그런데 주변을 자세히 보니... 지금은 폐쇄된 모양이더라... 헐... 금정 산성에 뭔 놀이 시설을 만들어 놓긴 했네라는 생각이 들더라...






2

 산성 막걸리를 찾아서


전통 누룩방이라는 푯말 발견





 저 누룩방이 있는 곳이 바로 산성 막걸리가 만들어지는 곳이다. 그리고 전통 누룩방... 저게 여기 막걸리의 핵심이겠지. 막걸리 공장을 직접 들어가보진 못했다. 그럴만큼 내가 친화력이 좋은 것도 아니고, 또 그럴만큼 낮 두껍지 않아서... 눈치보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그냥 밖만 구경하다가 왔다. ... 그리고 골목을 보니.. 오래전 골목이 떠오르더라.. 저것도 곧 사라지겠지하는... 생각이 딱 들더라.


 그 다음 여담으로, 장미와 폐쇄된 바로 그 랜드인지 먼지... 밖에서만 사진을 찍어 봤다.


 
































 :  산성 주변 길에 장미를 심어놓았더라. 지금은 조금 시들해져 있는데... 뭐 나쁘지 않았다. 그리고 오마이랜드... 처음 지어졌을 당시 분명 뭔가 제대로 할려고 했던 흔적이 있는데 말이지... 왜 난 몰랐을까나... 뭐 홍보 부족으로 그냥 서서히 사그러든 건가? 게다가 저기는 뭐하는 시설이고 뭐가 주인지도 모르겠다. 남은 시설로 봐서 지어진지 그리 오래되어 보이진 않던데... 부산 분들 누구 저기 가본 분 있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