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브리타 정수기 구매 사용기


 : 사먹는 생수 비용이 아까워서일까? 수돗물을 그냥 드시는 어머니 때문에 어떤 정수기를 살까 참 많이도 고민했다. '가격', '설치 편리성', '정수기 성능' 등을 고려하는 데 참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했다. 그런데, 이것저것 따지다 보니 내가 고른 것은 '브리타 물통형 정수기'였다....


 결론은? "Good" 잘샀다!!!

 1. 가격이 가장 저렴.

 2.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음. 간단 사용.

 3. 써보면 알지만 꽤 편리하다.

 4. 물맛이 다른 리뷰에서 본 것처럼 좋더라.

 5. 과도한 정수 방식에 비해 미네랄이 거의 살아 있는 정수 방식이라고 함.



 

1

  비교에 비교를 하다



 

내가 발견한 정수기 종류.


1. 물통형 - 브리타, 2.5리터형 필터 총 5개 총 66,800원.

2. 수도꼭지 직접 설치형 - 20,000원 ~ 150,000원 정도. 중국제부터 다양함.

3. 직수형 기기 - W워터피아, 50,000원 ~ 100,000원 정도.

4. 일반 정수기 - 가격대가 비쌈... 그래서 안 알아봄.

 

 렌탈은 솔직히 가성비가 너무 낮은 짓이고, 직접 관리하는 것을 전제로 가격이 매력적인 직수정수기를 심각하게 고민했었다. 여기에 가장 큰 난관은 바로 설치 공간이었다. 게다가 주로 사용할 사람이 어머니라, 나에겐 정말 단순한 게 중요했고 또 매년 돈이 나가게될 소모품 가격도 고려해야 했다.


 가성비가 좋은 건: W워터피아 언더싱크. - 싱크대에 구멍을 뚫어야 해서 가능하지만 이것 때문에 드릴 등 장비 구입이 부담.

 가격과 편리함 중간 정도: W워터피아 싱크대 형. - 10만원대 가격에 싱크대에 설치할 공간이 부족!!!!

 사용 간단 설치 필요 없음: 브리타 정수기. 가격이 워터피아 제품에 비해서 더 비싼 편. 필터를 생각해보면 더 그럼. 4개 들이에 배송비 포함 3만원이고, 이걸 오래 사용해봐야 6개월 정도!!!. 즉 1년에 6만원 정도 소요됨. 이에 비하면 워터피아는 1년에 4만원 정도 소요.

 설치 간단하고 가격도 좋지만: 수도꼭지형. 잘못설치하면 물이 계속 세고, 수도꼭지 크기가 잘 맞아야 함. 위험 부담. 게다가 중국 제품은 믿지 못하겠고 브리타는 해외직구임.



정수기 구매 내역




수도꼭지 정수기




워터피아 정수기 가격



언터싱크형 직수 정수기 가격... 추가 필터포함(총 1년치), 아 싸다!!!!






택배 도착. 개봉.... 뚜뚱!





 가격과 유지비를 생각했다면 W워터피아가 답인데, 설치에 문제가 생겨서 안타깝게 생각한다. 나같은 초짜가 할 일은 아니라고 봄. 싱크대 아래 말고 위에 그냥 놓는 형은 가격대가 10만원임. 나중에 구매를 고려해볼 생각!!!


 제품 포장을 보니, 이거 뭐지? 러시아에서 간접적으로 수입된 모양!!! 아마 재고품이 한국에 들어온게 아닐까 살짝 짐작해봄. 





2

 제품을 볼까....





: 통은 정말 간단하게 생겼다. 이게 몇만원한다는게 통 이해가.... 한 5천원 정도가 적당한 가격일 것 같은데... 얼마나 이익을 남기는 건지!!!!! 솔직히 좀 실망했다. 생각보다 더 간단한 구조에... 그래서 사용하기 더 편리하고 직관적이지만.....





 그리고 핵심인 필터. 사실 브리타 정수기의 핵심이라고 봐야 한다. 이게 가격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봐야 하는데... 개당 가격을 산출해보니 약 7천원 정도더라. 이론상 150리터 정도니까. 2리터 생수통으로 치면 75병이다. 생수병 한 5개 정도를 매일 담아두면될듯!!!! 그렇게 해서 갯수로 계산하면 얼마나 오래쓰는지 알 수 있을 거고... 그러면 생각보다 더 오래 사용할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