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결론: 이 가격에 뭘 더 바래.

먼저 이 제품은 니돈내산이다. 우연히 경품 추첨 1등 당첨되는 바람에 가져오게된 녀석. 그래서 돈 아깝다는 생각은 안한다. 얘도 곧 사용안하는 물건으로 들어가지 싶다.

나에게도 이런 날이 오다니 ㅠㅠ


집안 구조상 환경상 스크린을 설치할 데도 없고 벽이나 천장도 양각 무늬땜시로. 그래도 얘가 편리한게 미러링이라든지 화면공유라든지 최신 기능을 지원하기에 폰 동영상을 본다든지 유튜브 보기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 이런 기능 기본인 프로젝터 중에 이가격이 있을까했는데 엄청 많네. 아니 프로젝터가 가정 필수 품이라도 된거여? 왜케 많아. 캠핑 열풍 때문인가?

이야 장난 아니네. 이정도면 가성비가 좋은 건지 확신이 안서는 데. 이제품이 800×480이라면 별로인데 가격이 이러니. 감안하고 사는 거겠지만. 이보다 싼가격에 더좋은 해상도가 많더만. 그리고 미러링 같은 건 요즘 나오는 제품은 기본적으로 다 지원하고. 이제품 화면띄우면 픽셀이 눈에 보이는 정도라.

제품 종류가 워낙 많으니 소비자 입장에선 곤란하네. 나같으면 해상도 밝기 렌즈내구성 기능 순으로 볼 것 같은데. 그런면에서 800x480해상도는 영 아니올시다. 이런종류는 최소 fullHD 즉 세로 1080해상도가 되어야하지 않을까?그럼 이 해상도 프로젝터는 가격이?궁금해서 알아봤다.

그러니 가격이 비싸네 역시. 지원해상도와 물리해상도가 다르네. 물리해상도가 진정한 해상도. 이걸 지원하는 프로젝트는 해외 직구인것 같고 가격이 20만원대네.



그리고 샤오미를 알아봤는데 12만원에 풀HD를 지원한대는데 이거 분명 물리해상도는 다를 것 같아 조사해보니 물리해상도 풀HD 맞더라고. 그리고 4K까지 지원하고. 즉 가성비는 역시 샤오미네


꼭 필요한 거라면 샤오미껄 사야겠다. 직구로 말이지.

자 그럼 택배 온거랑 제품을 알아볼까나.

이렇게 공간 남길 거면 안에 뭔 사은품이라도 좀 넣어두지. 게다가 크기도 착갘아것어. 안에 완충제로 쌓여 있는 것도 아니고 말이지.

뭐 안이 꼼꼼하게 되어 있네. 이대로 보내도 괜춘했을 듯하구만. 개봉했던것 같기도하고

반품을 보낸건지 알 수 없네.

안은 이렇게 포장이 되어 있더라고


짜잔. 나도 꽤 좋아보이는 프로젝터가 생긴거네.

이런 안내 문구까지. 많이 팔리는 제품답게 이런건 꼼꼼히



전원선과 리모콘. 삼각대용으로 보이는 나사. 그리고 오디오 단자.

짜잔. 한손으로도 들어지네.


렌즈 보호기도 있고

뒤 단자는 있을 게 있고. 요즘 나오는 젭품의 단자 표준 같은 느낌.

앞을 보며저렇게 되어 있고. 작동하는지 보니. 아래와 같이 첫화면이 나오더라고

송출방식별로 되어 있네. 천장에 대고 쏘아 올린 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