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들어가기 전


 : 극장에서 영화볼 기회가 생겼다. 여전히 그장은 연인들이 오는 장소 같다. 대부분 쌍쌍. 뭐 나는 개의치 않는다. 그저 영화를 빨리 볼 수 있는 것에 만족할 뿐이다. 

 Gravity라는 제목과 우주 공간의 포스터 모습, 그리고 예고편을 보고 뭔가 SF적인 요소가 들어간 영화를 기대했지만 이 영화는 지극히 현실적인 영화였다. 우주라는 공간에 나가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정말 리얼하게 표현해 냈다. 

예고편 감상

감상 포인트 

  - 우주에서 보여주는 지구의 모습을 정말 리얼하게 보여준다. 마치 이 영화를 위해서 누군가가 우주에 올라가서 영상을 찍어 놓은 것 같다. 이걸 어떻게 찍었을까라는 물음을 계속 담고 있었다. 이건 분명 CG는 아닌것 같은데...

 - 과연 중력이 없는 곳에서의 행동과 삶은 어떨까? 궁금하다면...보라. 공기가 없다는 것 그것이 어떤 의미인지 이 영화는 느끼게 해준다. 

 - 소련의 소유즈, 중국의 위성의 이름이 나오고 그 내부가 나온다. 실제의 모습과 같다면 참 볼만하지 않을까?






기대하지 말 것들 

  - 스토리와 사랑에 의한 긴장감은 기대하지 마라.

 -  중력을 사실적으로 표현한다고 이동하는 것에만 많은 시간이 흐른다. 

 -  영화를 보는 내내 긴장감은 제법 있지만 아주 팽팽한 긴장은 아니다. 고립된 공간에 갖힌 인간의 모습은 다른 수많은 영화에서 다루어진 얘기다. 더 이상 새로울 것이 없는 것이다. 

우주 공간에서 찍은 영상은 놀랍다. 만약 직접찍은 것이 아니라면 적어도 우주 공간인것처럼 사실적으로 만든 것은 놀랍다. 그러나 그것뿐

   평점 : ☆☆☆

   장르 : SF

   상세정보 : http://www.cine21.com/movie/info/movie_id/381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