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2015.11.11 ASUS TF101G 32G SD, 트랜스포머 탭북 그 성능과 사용기 (1)
  2. 2015.11.11 ASUS TF101, 트랜스포머 탭북 중고 구입 및 수리기 2부
  3. 2015.11.11 ASUS TF101, 트랜스포머 탭북 중고 구입 및 수리기 1부

ASUS TF101, 트랜스포머 탭북 중고 구입 및 수리기 2부

 

 : 이 제품을 구입해보고 안 것이지만 그리 성능이 좋은 것은 아니다. NVIDIA사의 테그라를 채용한 제품으로 해상도 높은 동영상을 플레이할 경우 끊기는 현상이 있다. 뭐 그래도 그럴려니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일반 동영상은 잘 되니까... 

 그리고 고사양 게임을 할라치면... 속터진다... 이 제품의 구입 목적은 게임이 아니라 동영상 감상용이었기에... 지금 아주 잘 활용하고 있다.




1

 충전 원인을 확인하다


 앞에서 설명했듯이 이 제품은 충전 어댑터가 다르다. 즉 다른 것과 호환이 안된다. 오직 전용 충전기만 사용해야 한다. 그럼 충전기를 살펴 보자. 내가 중고로 구입한 이 기기의 어탭터는 한국에서 사용할 수 없는 그런 것이었다. 뭔가 중간 연결 잭이 있을 텐데 이것을 주더라... 싸게 파는 것이기 때문에 군소리 없이 받아 오긴 했지만...


어댑터의 콘센트 연결 부위 - 한국에서는 쓸 수 없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개조했다. 남는 전원 연결선을 하나 끊어서 이 어댑터와 연결시켰다.




원래는 이쪽으로 저 전원 선이 연결된 부위체 착탈하게 되어 있다.



 : 위와 같이 응급 처치하고 전원을 연결해보았다. 몇분 지나니 어댑터가 뜨거워지더니 더 이상 충전이 되지 않았다. 그리고 충전 표시도 케이블의 끝부분을 움직이니 되었다가 안되었다했다. 즉, 케이블 선 자체에 문제가 있을 것임을 의심했다. 그래서 케이블을 까보았다. 원래는 고쳐볼 요량으로 내부 선을 보니....



아래 사진에서 보면 알겠지만...


: 뜯어 보면 알겠지만 일반 USB 케이블에 비해서 볼록한 핀이 5개나 더 있다. 물론 연결된 선도 마찬가지로.


선이 떨어져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그러나 집에 납땜기가 없었고 있었다고 해도 제대로 고칠 수 있을지 자신이 없었다. 납땜기 중고 구매도 쉬운게 아니었기에... 그래서 새로 구입하기로 했다. 


여기서 주의: 이렇게 선이 끊어지거나 접선하게 되는 경우 어댑터에 열이 상당히 발생해서 어댑터가 강제로 차된되게 되는 원인이 된다. 어댑터가 차단된 경우 초기화 하는 방법은 비닐에 어댑터를 둘둘 말아서 냉동고에 한 2시간 정도 넣었다가 다시 상온에 놔두는 것이다. 그러면 다시 초기화가 된다.








2

 케이블 구매 그리고 정상 사용


요즘 이상하게 지마켓보다 11번가가 가격이 조금 더 싸다. 가격을 비교해보았다. 제품 구입 시 알아야 할 것은 이 제품은 국내에서 생산되는 게 아니고 없으며 해외 직구로 구매하는 것이다. 원래 가격은 한국에서 사는 것보다 싸지만... 해외 직구이기 때문에 만원 단위가 된다. 




지마켓 상품 정보


지마켓의 배송은 7 ~ 15일 걸린다는 이야기.



11번가 상품 정보



11번가의 배송이 주문 후 10 ~ 20일 정도 걸린다는 얘기



위의 사진에서 보면 알겠지만, 11번가가 조금 싸다. 그래서 11번가에서 구매하기로 하고 구매했다. 실제 배송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리니... 차분히 기다리자. 그래고 이런 제품은 배송 안내 문자가 안온다는 점도 참조하자.


 결국, 이 제품에 내가 들인 돈은 약 3만5천원 정도다.



도착한 제품


 : 참 오래도 기다렸다. 이제 제대로 충전되고, 열문제도 없어졌고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다.


 

잘 작동하는 사진





 :어찌, 이거 돈 벌었다고 해야 하나? 모르겠다. 내가 들인 시간까지 고려한다면 결코 돈 벌었다고는 할 수 없지만 말이다. 이 제품을 다시 팔 경우, 중고 거래가가 7만에 올라와 있다. 뭐...굳이 따지자면 4만원 정도 더 싸게 구입했다고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쓸만한가?


  1. 2015.11.11 ASUS TF101G 32G SD, 트랜스포머 탭북 그 성능과 사용기 (1)
  2. 2015.11.11 ASUS TF101, 트랜스포머 탭북 중고 구입 및 수리기 2부
  3. 2015.11.11 ASUS TF101, 트랜스포머 탭북 중고 구입 및 수리기 1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