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미얀마 여행 - 다시 양곤 여행 3부, 4월 25일 본격적인 혼자 여행 2편, Scott Hostel Review



4월 25일 여행 계획


1. 체크인

2.. 일단 식사

3.. 아웅산 시장에서 점심 식사

4. 슐레 파고다

5. 달라 여행(페리 타고 왔다 갔다) 이건 시간이 정해져 있음 알아보고 할 것

매 20분마다 있다고 함. 




26일 잭스 하우스 체크인

27일 웨이파러즈 네스트 체크인 -  근처 호스텔 리뷰용. 패션쇼 하는 곳 가까이 있는 곳도 좋고. 

철로를 중심으로 유명 유적지를 모두 다가봄. 


비스타 바는 그냥 전망 좋은 장소. 

디제이 바

브레이브 바

파이오니어 바


대충 주변에 다있음. 


카라오케는 비추. 가서 노래 부르고 춤춰서 뭐하게. 


27일 비앤비나 다른 숙박업소 리뷰용으로 이동이 쉬운 곳으로 그리고 클럽이나 패션쇼 가까운데 정도로 알아봄. 또는 전자 상가나 인터넷 등이 발달한곳 등을 중심으로 알아본다. 

28일 27일과 마찬가지

29일 체크아웃 공항근처 숙박업소 체크인. 세인테인에게 짐 부탁. 

30일 태국 여행 계획 7시 45분까지 양곤 공항으로. 그러나 5시까지 양곤으로. 남은 짯 환전 시도. 


아 그리고 마지막 숙소는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비엔비 숙소 그곳이다. 다른 옵션도 고려. 







1

 양곤 역 그리고 첫 숙소까지



 : 양곤 역은 미얀마에서 가장 큰 역이다. 안에 시설은 현대적인 것과 오래된 것들이 공조낳고 있다. LED로 된 타임테이블... 아직까지 변화되지 않은 구 시설물이 이상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뭐 대중 교통에 대한 정보는 전혀 없고, 인터넷에도 찾을 수 없다. 사람들에게 일일이 물어볼 수도 없고 그래서 역에서 가까운 숙소를 선택했다. 리뷰도 좋은 그런곳...그래서 걸어간거다. 


 역 뒤로해서 걸어갔는데 우연히도 오래전에 사용했던 듯한 구역사를 만났다. 티켓부스가 보이고 기차를 타러 들어가는 입구도 보였다. 그러나 사람은 없었다.










 : 내가 미리 예약한 Scotts Hostel로 가는 길이다. 예약은 바로 전날 했다. AirBnB를 통해서 예약. 예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AirBnB에 대해서는 다음에 상세히 설명하겠다.


 위 중에 Cafe Genius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 괜찮은 커피 파는 곳이다. 와이파이도 되고... Scott에서 가까운 곳에 있어서 편리한 곳.




: 다시 말하지만 여기를 예약한 가장 큰 이유는 위치 때문이다. 그러나 여기는 정말 좋은 곳이었지만....





 : 에어비앤비는 지도는 주지만 정확하지 않을 때가 있다. 물론 근처까지는 비슷하지만... 이름에 31번가라는 게 있어서 비교적 쉽게 찾긴 했지만. 그리고 이날 구글 맵을 이용해서 찾아갔다. 본인의 정확한 위치를 보여주니까... 







2

 Scott's Hostel


장점

 1. 거의 모든 게 새로운 시설

 2. 정수기 무료

 3. 뛰어난 성능의 노트북 2대

 4. 남자 층과 여자 층이 따로 분리되어 있음. 샤워 후에 그닥 신경 안써도 됨. 

 5. 커피 머신으로 뽑은 커피.

 6. 비교적 양호한 아침.

 7. 세탁기와 건조기가 있긴하지만 무료인지는 확실하지 않음... 어쨌든 사용 가능.

 8. 양곤 역과 가까움.

 9. 카드 키를 사용한다. 편리하다. 침대 아래 개인 사물함도 이 카드키를 사용하다.


단점

 1. 침대 설계의 실수 - 벽과 침대 사이 유격이 너무 커서 물건이 밑으로 떨어짐. 떨어지면 꺼내기가 쉽지 않음.

 2. 비교적 비싼 가격. 14USD는 비싸다..

 3. 수건 유료

 4. 인종 차별? 나만 민감하게 느낀 것이길 바란다.


 : 31번가는 아주 긴 거리라 찾기가 그리 쉽지는 않다. 눈에 확띄는 걸물이 아니다. 그런데 가다보니 오른쪽에 화살표로 Scott이라는 표시가 보이더라... 헐...


 드디어 찾았다. 페인트라든지 외부가 다른 건물과 차별되긴하더라... 뭔가 다른 건물임이 확연하다. 여기는 건물이 서로 딱 붙어 있다. 그리고 31번가를 쭉 걸어 들어가야 나온다. 제범 긴 거리라서... 


위치는 아래와 같다.

 




 
















 : 내가 가니 한눈에 알아보더라... 에어비엔비의 장점이야. 내 사진을 볼 수 있으니까... 방을 안내받고 올라갔다. 방에는 아무도 없더라... 내가 이방의 첫 손님이었다. 나중에 한명 더 들어오긴 했지만... 6인실을 하룻밤 하명이 쓴거다... 헐...


 내부 시설은 괜찮은 편이다. 깨끗하고. 나중에 알게 됐지만 이거 생긴지 얼마 안된 호스텔이더라. 





  안에 있을 건 다 있는데... 그 중 가장 놀라운 건 커피 머신... 그 비싼 커피 머신이 있더라.. 아마 지금쯤이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을 것 같다. 









 : 화장실 욕실 깔끔하다. 샤워실도 좋고. 화장실에는 화장지 걸이가 두개나 있더라. 신발장이 있는 건 저 계단 부터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해서다. 동남아에는 이런 경우가 많으니 꼭 참조하기 바란다.





 : 사실 내가 여기서 좀 차별을 느낀게... 6개나 되는 침대를 놔두고 가장 안 좋은 자리, 중간 2층에 배치했다는 거다. 내가 동양인이라서? 나중에 온 백인 녀석에게 물어 봤는데 같은 가격인데 1층에 좋은 자리를 주더라... 이때 조금 빡쳤었다. 처음 자리를 얘기할 때 난 다른 데는 예약된 줄 알았다. 그런데 오지 않더라... 이건 뭥미...


 그리고 가장 큰 단점이 침대 사이의 유격이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실수로 바닥으로 휴대폰을 떨어뜨렸는데... 침대 뼈대가 워낙 견고하게 박혀 있어서 움직이지 않는다. 난 꺼낼 수 없었다. 손이 안들어 가더라... 팔일 얇은 직원이 꺼내주더라...




 : 그섯 외에는 위에서 보듯이 성능 좋은 노트북 2대에 정수기까지 있다. 정수기가 있는 건 드믄 일이다. 여기서는... 물이라도 팔아서 돈벌려고 하는 게 이들이니까... 그 다음 다른 설명 상황을 화이트 보드에 적어 놨더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