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에어 아시아 - 말레이시아 여행 이벤트, 내가 말레이시아로 가야 하는 이유...



 나에게 이런 기회가 오다니... 말레이시아는 내가 여행 계획을 잡은 국가 중 하나다. 언젠가는 가야할 나라 중 하나. 물론 그 바로 아래에 있는 싱가포르로 내가 여행할 국가 중 하나고....


 그런데, 이런 기회가 있다니. 이번 기회는 절대로 놓칠 수 없지.


 이전 여행기 참조

 맛과 멋 그리고 모험이 함께하는 여행


 미얀마 여행

 맛과 멋 그리고 모험이 함께하는 여행/미얀마 여행 


 태국 여행

 맛과 멋 그리고 모험이 함께하는 여행/태국 여행  


 영어 여행기



 에어 아시아는 꽤 유명한 중저가 항공의 대표주자다.






1

 내가 말레이시아로 가야 하는 이유...



 이유 1: 여행은 즐거운 고행이다. 그리고 중독이다. 지난 2달 간의 여행 동안 정말 힘들었다. 그런데, 많은 추억과 기억을 남긴 즐거운 여행이었다. 혼자 떠난 소위 '배낭여행' 왜 진즉에 하지 않았을까? 뒤늦게 뛰어든 여행. 늦바람이 무섭다고... 난 또 여행을 계획하고 있었다.


 이유 2: 여행은 흥미진진한 새로운 만남이다. 여행동안에 여러 국적의 사람들을 만났는데 그 중 인상 깊었던 사람 중 한명이 말레이시아에서 온 중국 여행객이었다. '태국'에서 만났는데 그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 말레이시아에 가서 꼭 만나고 싶다.


 이유 3: 차이나 타운 확인. 미얀마, 캄보디아, 태국, 베트남을 여행하면서 동남아시아에 있는 중국 화교의 힘을 느낄 수 있었다. 태국에서 만났던 싱가포르에서 온 중국 친구도 '중국어'와 '영어'를 구사했는데 이 두 언어가 얼마나 중요한지도 알았고 이 두 언어만 구사해도 얼마나 많은 사람과 의사소통이 가능한지도 확인할 수 있었다.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의 차이나타운도 태국의 차이나타운 못지 않다던데 꼭 가서 확인해보고 싶다.


 이전 글 참조

  1. 2016.07.15 태국 여행 - 캄보디아 가기 전에 거쳐간 태국 6부, 5월 2일 방콕 방랑기 3편



  이유 4: 라오스와 필리핀까지 포함한 동남아시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말레이시아 여행은 차후 3개월이 넘는 여행 계획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이번 기회에 꼭 가보고 싶다.


  이유 5: 말레이시아는 이슬람 국가다. 필자는 우즈벡에서 3년 넘게 살아 봐서 이슬람 국에 대해서 좀 알고 있다. 종교는 필자에게 또 하나의 관심사다. 대부분 불교가 중심인 동남아시아 국가 중에 말레이시아는 이슬람 국가다. 이들의 이슬람은 어떨지... 불교의 영향은 어떤지 등을 확인하고 싶다.


  이유 6: 여행병이 도져서 지금 온몸에 좀이 쑤시고 있다. 지금이 기회다. 꼭 가야 한다.


  이유 7: 블로그에 여행 글 쓰기를 좋아한다. 동남아 여행 이후 여행 글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된 여행기를 남기고 싶다.


  이유 8: 필자는 부산에 산다. 부산과 말레이시아 항공... 이게 우연은 아닐터... 기왕이면 부산에 사는 내가 가야하지 않을까? 


  이유 9: 필자는 영어로도 여행기를 작성한다. 국내 여행은 영어로 대부분 포스팅되어 있다. 국제화 시대에 맞게 영어로도 만들어질 여행기... 나 밖에 없을 것이다.




  이유 10: 위 스샷에서 보듯이 미얀마 여행으로 네이버 블로그 검색시에 첫페이지 나오는 필자의 글. 







2

 여행 계획


 : 필자는 '종교', '역사', '문화', '사회', '현지 생활', '음식' 등에 관심이 많다. 여행의 중점은 그래서 '박물관', '맛집', '역사 유적지'가 중심이 될 것이다.


 말레이시아는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첫 여행지므로 대표적인 관광지만 방문할 계획이다. 





 1. 쿠알라룸푸르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이슬람 예술 박물관

 쿠알라룸푸르 시티 센터 (KLCC)

 Pavilion KL

 KLCC Park

 쿠알라룸푸르 버드 파크

 자연 & 야생동물 서식지 공원

 Royal Selangor Visitor Centre

 메나라 쿠알라 룸푸르 타워

 아쿠아리아 KLCC 



 2. 페낭(Penang)

  - Ayer Itam

    Penang Hill 

    Kek Lok Si Temple

    Cheong Fatt Tze Mansion


  - Teluk Bahang

    Escape Adventureland Teluk Bahang 


 -  Batu Ferringhi 

    Adventure Zone Theme Park


 - Georgetown

    Made In Penang Interactive Museum 

    Penang Khoo Khongsi


 - Bukit Maung

    Penang War Museum  


 - Lebuh Light

    Fort Cornwallis  

 

 - Burmah Road

    Wat Chaiya Mangkalaram  

 

 

 현재는 날짜와 3박 5일이고 샹그릴라 호텔 숙박에 대한 정보만 있어서 구체적인 계획은 잡을 수 없다. 현재는 대략 계획만 잡고 확정되는 대로 구체적인 여행 계획을 잡을 예정이다. 쿠알라에서 1박이고 페낭에서 2박이기 때문에 쿠알라에서는 호텔에서 가까운 곳 중 2 ~ 3곳을 선택해서 갈 것이고 페낭에서는 위에 나온 대부분의 여행지를 방문해볼 생각이다. 


 - 이미 일정이 정해진 패키지 형식이라면 이건 걱정할 필요가 없겠지만....


확보한 정보

- 공항에서 샹그릴라 호텔까지는 2시간.

- 페낭과 쿠알라룸푸르까지는 4시간에서 5시간 정도 걸린다.

- 페낭 터미널에서 샹그릴라 호텔까지는 30분에서 1시간 정도다.

- 에어아시아 운행 스케줄

  목요일 출발  10:35 - 16:10

  월요일 도착  01:25 - 08: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