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국토부 실거래가 통계 발표와 부동산에 대한 짧막한 생각


 2017년 2월 1일 국토부는 2016년 부동산 실거래가 통계를 공개했다. 뭐, 대단한 걸 기대하지는 말기를 바란다. 정부 통계 얼마나 믿을 것인가하는 신뢰의 문제까지 있으니 말이다.... 이는 시크릿 공화국이라는 다큐를 보면 더 잘 알 수 있고.



1

 발표 내용을 좀 보자...






 아래는 보면 매매 거래량은 전년 대비 11.8퍼 감소했다는 데 이것도 5년 평균대비했을 때는 10.4퍼 증가했다는 주석을 달아 놓았더라... 


 이 얼마나 질 낮은 보고서란 말인가....


  이 세상은 아니 특히 대한민국은 누구 중심으로 돌아간다? 알제? 상위 1퍼를 위주로 돌아간다... 정신 차리라... 이런 이상한 나라에 살고 있는 힘없는 서민은 정신이라도 똑바로 차려야 하는 거다.


 서민에게 고급 정보는 절대로 들어오지 않는다. 그들이 널리 퍼지기를 원하는 정보가 들어오고 조금이라도 좋은 정보는 상당한 노력을 기울려야 한다.



  일단, 주택 거래 가격을 보면 역시나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저개 사실인가? 평생을 벌어도 불가능한 돈... 아파트라는 거주 공간이 저만한 가치가 있는 건가? 평수 넓은 아파트 포기하면 저 돈으로 누릴 수 있는 것을 상상해봤는가? 제일 첫번째 강남 개포 주공 아파트가 9억에 거래되었다. 일반 서민은 저 금액 평생 만져볼까말까한 돈이다. 


 지금 내 손에 9억이 있다면 뭘 할 수 있지? 세계 여행도 가능한 돈이고, 세계 어디든 유학도 가능한 돈이고... 그저 상상 초월일 뿐이다!!!! 


 어쨌든 이런 구조는 정당한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의해서 만들어졌다기 보다는 의도되었다고 보는 게 맞다. 아래는 그 카르텔 구조를 설명한 글이다.


  

부동산 가격이 높아야 하는 이유 - 자본의 지배 권력 시스템 혹은 그 협업과 카르텔





 



2

  믿지 못할 언론과 누락이 많은 통계...



  아래 기사를 한번 보기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스샷을 클릭하면 된다. 부동산 시장... 어떻게 되고 있는가? 대세 하락인가 일시적 현상인가? 전문가는 있겠지만 정확한 정보는 절대로 들어오지 않는다. 우리는 그들의 밥일 뿐이다. 내가 접하는 정보는 이미 늦은 '쓰레기 정보'라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그래도 현상황을 더듬어 볼 수 있는 건 저런 기사들 뿐이라는 거다.











 기득권과 상위 1퍼센트는 국민이 무식하기를 바란다. '아는 것은 힘'이라는 것을 그들은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런 식의 정보 누락은 지금 현재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얼마나 썩어 문드러져 있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 


 아래는 시크릿 공화국 다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