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제 때가 된 듯하다 - 혼돈과 서민의 고통의 시대... 또는 탈조선을 준비해야 할 때가...



필자는 개인적으로 예상하고 있었다...


 2017년의 대한민국은 경제적으로는 확실히 격변할 것이고, 정치적으로 사회적으로도 많이 변할 것이라는 것을.... 그와 함께 부동산에 대해서 생각해봤는데... 그러면서 크게 두세가지의 시나리오를 생각했었다.


 기본적인 전제: 근대사를 봤을 때, 아니 10년 20년전을 봤을 때 말이다. 항상 정권 말기에는 경제적인 어려움에 봉착했었다. IMF와 같은 상황이 박근혜 말기에 발생할 것으로 봤다. 


 만약 발생한다면 다음과 같은 몇가지 시나리오가 예상된다.


 1. 최악의 시나리오: 중국과 미국의 충돌... 이는 중국의 내부 사정과 미국의 내부 사정을 무마하기 위해서 이 두 대국이 전쟁을 벌일 수 있고 '한국'은 이 두 대국의 전장터가 될 가능성이 있다. 

   - 부동산 붕괴로 국민 자산의 붕괴가 급격히 발생하고 그동안 쌓인 내부 불만이 폭발할텐데 기득권은 이것을 '전쟁'으로 풀 가능성이 있다. 이는 물론 삼성이나 새누리로 대표되는 정치 권력이 더 이상 통제 불가능할 경우 '전쟁'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2. 차악의 시나리오: 부동산 붕괴. 경제 파탄. 그리고 그동안 총알을 모아둔 기득권과 자본 권력이 다시 한번 국내의 자산을 끌어 모은다. 그리고 국부 재산이 모두 사유화된다.


 3. 최선의 시나리오: 국내에서 혁명이 성공적으로 발생한다. 물론 경제 파탄은 피할 수 없으나 이로 인해서 수많은 개인들이 깨어나고 정의가 승리하는.... 그러나 이 가능성은 아주 낮다고 본다.




1

 최악 시나리오에서 빠진 것이...



 : 그건 바로 '방사능' 위험이다. 구소련, 미국, 일본... 원전이 많이 있었던 곳에는 꼭 발생했던 이 비극... 최근 경주 지진으로 그 위험성이 더 커졌다.... 만약 6.0 이상의 지진이 일어난다면 십중팔구는 재앙이다.


 이전 원전과 관련된 글..

 

  1. 2017.02.02 부산 반핵 영화제. (1)
  2. 2016.10.09 우려가 현실로... 한국의 암 발생률 증가 그리고 항생제 내성 임질균
  3. 2016.09.23 방사능 시대, 우리는 자산 제로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2부 (1)
  4. 2016.09.23 방사능 시대, 우리는 자산 제로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1부
  5. 2016.09.23 체르노빌 전투 - Discovery, The battle of Chernobyl. 자막

 


 무서운 기득권... 세월호에서 보았듯이 한 200명 죽는 것 쯤이야 눈도 깜짝안하는 녀석들이 한국의 기득권이다. 전쟁이 안된다면 이에 버금가는 사태를 조작할 수도 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그동안 빼돌린 돈으로 해외로 도피하면 그뿐인 것이다. 이런 혼란 와중에, 죽고 사는 문제가 왔다갔다하는 와중에 누구에게 책임이 있느니 누구를 처벌하느니 하는 일은 불가능할테니까...


 그런 것 중 하나가 바로 원전 사태라는 것이다. 사고로 발생할 수도 있지만 고의로 발생할 수 있다는 거다.... 이 얘기는 뒤로하고 필자는 부동산만 확실히 보도록 하겠다.



 팩트 체크: 먼저 기사먼저 살펴볼 예정이다. 한국 경제와 서민들의 인내심이 더 이상 한국의 비정상적인 부동산 가격을 떠 받치지 못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사 살펴 보기


 1서울 아파트 매매 한파…"1억원 내려도 안


 2[11.3 대책 100일] 강남불패 옛말..미계약 속출

12시간전 | 한국경제TV | 다음뉴스

기자> 부동산 시장이 꽁꽁 얼어붙고 있습니다. 분양권 전매제한과 청약요건 강화를 주 내용으로 하는 11.3대책이 나오면서 가... 신규 공급될 예정이어서, 수도권 외곽과 지방은 상황이 더 ...


 3서울 아파트 매매 대신 전세만 늘었다

13시간전 | 오마이뉴스 | 다음뉴스

당분간 뚜렷한 반전은 없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권일 부동산인포 팀장은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아파트 잔금대출 규제까지... 반전을 기대할 요인은 딱히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전세 ...


 동영상 보기

 1. 도봉 박홍기의 2017년 전망

    : https://youtu.be/JBY2Wry5bFU

   

 2. 장하준, 추락하는 한국경제의 문제점과 해법은?

  



 3. 트럼프발 환율전쟁…"한국 경제성장률 1%대로 하락할 수도" / 연합뉴스TV (Yonhapnews TV)




 4. 물가도 급등...한국 경제 온통 '빨간불'





 5. 한국경제위기 현실로




 이외에도 보여줄 수 있는 여러가지 기사와 동영상은 넘쳐난다. 이전까지는 차근차근 준비해야 했던 때라면 지금은 허리를 바짝 졸라메고 정말로 나름대로 준비를 해야 한다. 제대로된 준비를 말이다.


 





2

 그럼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 어쩌면 그 지옥은 빚을 진 서민들... 새끼를 까놓고 사는 서민들... 억울하고 힘든 상황에서도 노예처럼 직장 생활을 하는 수많은 국민들... 그들 모두 이미 이 대한민국은 지옥일지 모른다. 그래서 수많은 것을 포기하고 사는 사람들... 이미 수치가 한국의 상황을 말하고 있지 않은가? 노인 자살률 OECD 국가 평균의 4배와 높은 자살율이 뭘 말해주겠는가? 어쩌면 이미 한국은 밑바닥 인생에게 헬이긴 하지만, 이제 그 범위가 더 확대될 것이다. 


 지금이야 전체 인구의 1퍼센트 정도일테지만 올해 그 범위가 확대될 것이다. 10%정도만 넘어가도 한국은 그 확대가 통제 불가가 될 것이다. 물론 그래도 사람들은 견딜지도 모른다. 만약 임계치에 도달한다고 생각하면 '미쿡'과 '기득권'은 전쟁을 생각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전쟁은 곧 아비규환을 의미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 시점이다. 모두 알 것이다. 지금 한국을 둘러싼 상황이 심각하다는 걸... 


 1. 싸드를 밀어붙였다.

 2. 주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제주 해군 기지를 밀어 붙였다.

 3. 세월호의 침물 원인이 '잠수함'일지도 모른다고 한다. 그러면 세월호를 둘러싼 여러 의혹과 진실을 숨기려는 그들의 공작이 작금 상황에서 설명된다.

 4. 최순실 사태와 탄핵 정국... 그리고 시간끌기는 '전쟁 시작' 또는 '경제 파탄 시작' 또는 '총알을 준비한 자들의 자산 긁어 모으기'를 조률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최순실이 독일을 선택한 이유 중에 하나가 전쟁시에 안전한 곳이라고 생각해서가 아닐까? 그 정도로 돈을 받고 긁어 모았고 해외 도피까지 생각했다면 한국에서 상당한 '소요' 사태를 예상해서가 아닐까? 



 제안하는 준비.


1. 한국을 떠날 수 없다면 원전 사태에서 가장 안전한 지역으로 이사하라. 인천 쪽이 가장 안전하다.


2. 현금 확보가 우선이고 부동산은 처분하는 게 답이다. 현금 확보도 원화가 아닌 안전한 화폐로 넘어가라. 금을 사는 것도 방법이다. 달러는 답이 아니다. 물론 지금 당장 쓰지 않아도 되는 돈으로 한다.


3. 해외로 갈 수 있는 경우(돈이 아주 큰 문제는 안된다), 나간다. 당분간 안전한 국가는 유럽 선진국 정도일텐데 동남아도 나쁘지 않다.


4. 만약 이도 저도 안되는 경우, 필자처럼 한국에 있어야 하고(부모 등 여러가지 이유로), 비상 도피가 가능한 생존 키트를 준비해 놓고, 이웃이나 가족과의 유대를 탄탄히 하는 등... 나름 생존 준비를 갖춰 놓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