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2017.03.01 한살림 식품 여러가지
  2. 2017.03.01 한살림 빵!!!
  3. 2017.02.11 한살림 냉동 만두 리뷰 - 채소 교자 만두
  4. 2016.11.02 한살림 제품 리뷰 1부 - 플레이크류
  5. 2016.11.02 한살림 제품 리뷰 2부 - 주문 배달 그리고 채소, 오징어, 환청국장
  6. 2016.11.02 부산 한살림 이야기 2부 - 인사 모임 그리고 첫 매장 방문
  7. 2016.11.02 부산 한살림 이야기 1부 - 그 가입기와 한살림의 변화

한살림 깐밤


 세월히 흐를 수록, 내가 나이 들수록 먹을만한게 줄어들고 있다. 젊었을 때야 좀 하자가 있는 건강하지 않은 음식(불량식품 포함)을 잘도 먹었는데 요즘은 몸이 그걸 안받아 준다. 조금이라도 독성이 있는 제품을 먹었다가는 그 영향이 바로 표시가 되더라...


 음식 선택이 까다로워진다면... 나이 들어간다는 증명이나 마찬가지다. 몸이 바로 반응을 보인다. 독성 음식을 먹고 나면 그날 컨디션이 나빠진다. 과자 같은 가공 식품을 먹고 나면 그 영향이 바로 느껴지더라... 특히 요즘은 말이다. 그래서 나이들면서 느낀 게 아저씨들이 좋은 음식,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을 찾는 게 자연스럽다는 것이다. 


 내가 한살림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내가 나이들었다는 거다. 물론 현재의 상황이 더 큰 영향을 미쳤다. 이전에 나이 들었다면 그냥 시장 같은데 가서 재료 선택만 조심하거나 가게 가서 대충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면 될 일었다... 


 그러나 지금은

 1. GMO 식품이 넘쳐나고, 

 2. 후쿠시마 방사능 식품이 한국에 돌아다니고 있으며

 3. 고기는 어떤가 그 GMO 사료를 먹거나, 건강하지 못한 환경에서 대량 생산되는 거 아닌가...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이다. 계란도 정말 끔찍한 환경에서 마치 공장에서 상품 찍어내듯이 닭이 만든 계란... 건강할리가 없다. 그 스트레스를 받으며 만들어진 결과물... 인체에 좋은 영향을 끼칠리가 없지 않은가...




1

 한살림 깐밤



 이거 포장을 보고 좀...  유통기한 늘리려고 한 것은 이해가 되는데, 이렇게 포장하면 비용이 좀 되겠다는 생각이 들던데... 저렇게 다 까놓은 밤을 판다는 건 그래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비용을 빼놓고 보면 참 편리하기 그지 없네.







 그런데 양이 너무 작은 게 아쉬웠어. 양 푸짐하게 있었으면 얼마나 더 좋을까 하는 생각했는데. 이것과 함께 왜 깐 밤을 주문하셨는지 좀 의아해지더라. 그냥 안깐밤을 좀 많이 주문해서 까서 먹어도 좋을 것 같은데 말이야. 역시 편리함에는 댓가가 따라...





2

 깔끔한 밤맛...


 : 먹었는데 몇분도 안되서 다 없어지더라. 그리고 남는 아쉬움. 


 맛은 어떻냐고? 열나게 달달하고 맛있더라. 삶아 먹은게 아니라 그대로 먹었다. 그 달콤한 맛을 생각하니 또 군침이 도네. 이런게 바로 명품이야. 따로 좋은 음식이 있나? 맛집이고 뭐고 다 필요 없어. 요런게 맛나는 거지!!! 자연을 그대로 받아 들이는 느낌.


 이 깐밤의 유일한 아쉬움은 '양'이고 가격대비 해서 좋지 않다는 거. 저거 가격이 5,500원이다. 저거 10개만 되도 5만원이야... 감당이 되겠니... 왜 주문하셨을까? 양을 몰라서 그랬겠지...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