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2017.03.01 세면대 배수구 폽업 7년 사용기!!!
  2. 2017.01.21 세면대 배수구 폽업 트랩세트 구입 설치 사용기

새 배수구 폽업 구매 설치기


 저번 글에서 봤을 거다. 배수구 트랩 세트를 구입해서 설치했는데 다 망가졌다는 글... 그래서 새로 하나 구입했다. 이번에는 부식에서 안전하다는 걸 구입했다.

 


1

 구매와 배송 도착



 이것 때문에 한동안 안들렀던 지마켓에 들어갔다. 가격은 예상했던 것처럼 쌌다. 단돈 1만원 정도. 배송비까지 합쳐도 10,880원이네. 저렴하니 고민하지 말고 사자.. 뭐 한 3, 4년 후에 고장난다고 해도... 싸니까 그정도 쓸 수 있다면 괜찮다는 게 내 생각이다.





 이번에는 아래처럼 ABS 재질로 된, 즉 플라스틱 재질로 된 것을 구입했다. 이번에는 썩지 않고 버텨주기를 바란다.





 택배 도착했다. 그리고 까봤다. 택배는 길 상자에 왔더라. 그리고 포장은 대충 한듯하고. 비닐 포장 하나에 신문지 하나로 싸 놨더라.








 싸니까 저정도 불성실은 이해해준다. 제품만 제대로 도착하면 되는 거지...  깔끔한다. 그리고 보이는 마데인 코리아!! 한국 제품이라는 거다. 올!!! 정말인지는 그 누구도 모르지만... 중국제로 의심이 되긴 하지만 그냥 믿어 보기로 했다. 요즘 같은 세상 마데인 타이나면 어떻고 꼬레아면 어떠냐... 요즘 저런 제품은 거의 '거기서거기'. 싼 가격에.. 많은 걸 바라지 말자... 나도 양심이 있지.



 자, 이제 설치할 일만 남은 거다. 제품 좀 더 살펴 보고 설치하자.... 설치는 간단한듯 좀 어렵더라... 여기서 제품의 정밀도에 차이가 있는 듯하다.







2

 제품 설치


 : 일단 설치하려면 구조를 봐야겠지? 그럼 어떻게 설치할지 알게되겠지.. 그런데 알수가 없더라... 사이에 있는 패킹의 위치같은게 좀 애매하더라고... 고무 패킹도 있고 플라스틱도 있던데 어떤 순서로 어디 위치에 해야되지? 확신이 안서더라고.. 그래서..찾아봤지.. 분명 설명서가 있을 거라고...


  아래에서 보시다시피... 하나는 위로 다른 하나는 아래로 들어간다는 건 알겠는데 저 사이에 있는 패킹이 위에서 갈지 아래에서 갈지.. 열나 애매하더라고... 일단 첫 모양으로 봐서는 튜브형 원형 패킹은 위에서, 접시형 패킹은 아래에서 갈 것 같더라... 그래도 확실히 확인하고 가자고 생각해서 찾아봤다. 매뉴얼을.

  



비용절감차원에서 포장에 설명서가 인쇄되어 있더라..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자 이제 설명서대로 설치할 차례다. 첫사진처럼 튜브형 패킹을 넣고 위에서 폽업 부분을 넣었다.









 그 다음 아랫 부분에서 패킹을 밀어 넣어 주고. 그 다음 연결부를 나사로 조여주면 끝.





 이제 물도 내려보고 해야지... 물 새는 것도 없고 작동 잘하더라. 단.... 한가지 흠이라면 튜브형 고무 패킹이 싱크대 규격과는 달리 되어 있어서 틈이 좀 벌어져서 폽업 부분이 조금 올라온 형태라 물이 다 내려가지 않고 고이더라는 것...


 그리고 완성된 아랫부분... 단단히 고정되어 있더라고... 잘됐다는 만족감에...흠뻑!!! 그리고 이젠 버려야 할, 저 밑둥이... 그동안 고생했다. 이놈아...


 내가 저렇게 험하게 썼나? 헐... 아니면 관리에 너무 소홀했던가?

 

  1. 2017.03.01 세면대 배수구 폽업 7년 사용기!!!
  2. 2017.01.21 세면대 배수구 폽업 트랩세트 구입 설치 사용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