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유로 VPN 사용기 - NordVPN


 : VPN, 가상 개인 네트워크. 공유기에 기본 지원되는 기능. 누구나 VPN을 쉽게 구성하고 사용할 수 있지만 목적은 그게 아니니. 애초에 인터넷 상에서 안전하게 흔적을 남기지 않고, 소위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니...



1

 NordVPN


 NordVPN 사용기 결론


 보안성 : OK

 속도: Not Bad(개인적으로 불만)


 : 1가지만 사용해봐서 속도 비교는 모르겠지만, 일단 접속해서 사용해보면 기본 인터넷 속도의 1/2 넘게 줄어들더라. 가장 가까운 일본에 접속했을 경우 최대 5mbyte/s 정도 나오고 이것도 일정한 것이 아니라 빨라졌다 느려졌다를 반복했다. 어떤 때는 속도가 아예 안나오기도 한다. 그게 한동안 지속되다가 다시 속도가 올라가기를 반복한다. 즉 품질은 역시 '별로'였다.


 즉 속도의 안정성과 빠른 속도를 원한다면, 비싼 VPN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나는 NordVPN을 사용해보기로 결정했다. 가장 큰 이유는 '가격' 때문이다.

 사용기를 읽어보면 Express VPN의 속도안정성이 더 좋단다. 즉 품질은 뛰어난 모양.


 Express VPN - 8.32USD/month, 1년 약정. 1년 총: 99.84 USD

 NordVPN - 5.75USD/month, 1년 약정, 1년 총: 69 USD


 VPN에 대한 기본 정보


 보통 '공용 VPN'과 '사설 VPN'으로 나뉜다. 공용 VPN은 Proxy Server라고 보면 되고. 크롬 확장 프로그램중 하나인 Browsec이라는 프로그램이나 Proxy Switcher 같은 프로그램이 그런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된다. 사실 인터넷 설정에서 Proxy Server를 수동으로 설정해도 되는데 번거로우니....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거다. 


 검색등으로  VPN을 알아보던 중에 최종 후보에 든 2개 VPN은 다음과 같다. 두 사이트 모두 한글화가 완벽하게 이뤄져 있다. 한국이 '큰시장'이라는 반증.


 Express VPNhttps://www.expressvpn.com/kr

 Nord VPNhttps://nordvpn.com/ko/

 


NordVPN 홈페이지


 특징 설명


1. 군사급 암호화기술(256bit) -> Express VPN도 동일

2. Double VPN 지원(이중 암호화. 즉 2개 VPN을 거쳐가는 것) -> Express VPN은 없음

3. 강력한 프라이버시 보호.

4. 62개국, 4189개 서버.

5. 전용 IP 지원, 최대 기기 6개 접속 가능.






2

 회원 가입, 구매 그리고 사용팁


 : 알아두면 좋은 것들


 1. 토렌트 같은 P2P에 최적화된 VPN이 따로 존재한다. VPN 접속 프로그램에서 "국가" -> 특수 서버 -> 마지막의 P2P 순으로 들어가서 원하는 P2P 서버를 선택하면 된다.

 2. 특수 서버로, Anti DDoS, 전용 IP, 더블 VPN, Onion 전용 VPN, P2P 등이 존재한다.

 3. 그외 자주 가는 서버를 선택할 수도 있다. 

 4. 안드로이드, 맥, IOS, 크롬, 파이어 폭스용으로 전용 프로그램이 따로 있다.

 5. 속도가 안나올 때가 있는데 컴퓨터의 경우 재부팅하니 다시 잘되는 경우를 확인했다.


 

 : 회원 가입과 구매 과정은 매우 간단한 편이다. 본인 이메일 주소와 결제 정보만 있으면 된다는 얘기. 과정 모두 한글로 안내되니까.. 큰 어려움 없이 가입 가능하다.


 그 과정 중에 중요한 것만 집고 넘어간다.


1. 메일 확인 과정


아래와 같이 메일 확인해달라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아래는 계정활성을 위한 이메일. Activate Now를 클릭. 한국어일 경우 "지금 활성화" 정도가 되겠네...



 

2. 결제 방법

   : 신용카드 외에 비트코인 같은 가상 화폐로도 결제가 가능하고, 페이팔 및 중국, 러시아의 다양한 온라인 결제 방법으로도 할 수 있네...




  HDMI에 바로 연결하면 작동하는 게 아니라 USB 전원도 연결해야 한다. 다행이게도 모니터에 USB 포트가 있었고 전원이 공급되더라.




다운로드해서 사용하기


1. https://nordvpn.com/ko/download/ 이 주소에 있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다. 나의 경우 윈도우즈용.




2. 아래처럼 창이 뜨면 "실행"을 클릭해준다.


3. 그러면 아래처럼 설치 시작


4. 설치 폴더 선택하고



5. 설치 확인 나오고...


6.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7. 설치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창이 뜨고


8. 다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광고 뜨고



9. 로그인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VPN 선택 화면이 뜨고 접속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