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펠로우즈 미러링 동글(Fellowes Mirroring Dongle) 사용기 - 아쉬운 화질


 : 분명 1080p 즉 full HD화질을 지원한다고 분명 나오는데, 내가 설정을 잘 못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해상도가 1920 x 1080인 모니터에 사용해보면 화질 저하가 정말 심하다. 가끔 끊기는 건 어떻게 참을만한데, 이 해상도는... 도저히 견디기 힘들더라... 애플은 확인못해봤는데 혹 애플은 좋을 수도 있고 기종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다. G4, G3로 시험해봤다.



1

 포장 좀 보자...

 펠로우스라는 브랜드는 이것으로 처음 알았다. 꽤 많은 제품을 만든 모양이던데. 파쇄기, 조명 장비, 사무용 액세서리, 공기청정기, 문구 등을 생산하는 미국 회사다. 홈페이지 보니 키보드, 마우스도 만드는 모양.


 홈페이지: https://www.fellowes.com/


제품 보기




지마켓 가격은 3만 정도고, 택배 정도까지 합하면 3만4천 정도 된다고 보면 되겠네



 뭐 이런 제품은 굳이 안물어봐도, 메이드 인 차이나!! 중국산이다. 그럼 역시 중국산에 펠로우즈라는 브랜드를 붙인 거네...







2

 제품 연결하는 게...


 : HDMI에 바로 연결하면 작동하는 게 아니라 USB 전원도 연결해야 한다. 다행이게도 모니터에 USB 포트가 있었고 전원이 공급되더라.


 까다로운 게 전원이 공급되어야 작동한다는 거다. 그리고 동글 자체가 좀 커서 끼우면 뒤가 가득찬 느낌이 든다.


모니터에 연결한 모습




아래는 설명서인데, 연결하는 방법과 작동법이 나온다. 


설명서




 작동에 애로 사항이, 기본 설정이 '애플'용으로 되어 있어서 안드로이드 경우 전원을 새로 켤 때마다 뒤에 선택 버튼을 한번 눌러 줘야 한다는 거다. 버튼이 작기도 하거니와 뛰어나온게 아니고 평탄하게 되어 있어서 누르는 데 좀 애먹는다. 게다가 모니터 뒤잖아... 아래와 같이 화살표 위치에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