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레이저 마우스 AS 후기 - 확실하네, 1대1교환! 게다가...


 1. AS 신청과 관리가 확실하긴 하더라. AS 방법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공지가 되어 있고. 

 2. 심지어 삼성의 AS처럼 단종 제품이라고해서 상위버전의 마우스로 교체받았다.

 3. 레이저 공식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해놓는 게 좋다. 등록일을 기준으로 AS가 시작된다. 그게 아니면 영수증 등을 첨부해야 AS를 받을 수 있다. 

 4. 직접 방문이 좋겠지만 택배도 편리하게 AS를 받을 수 있었다. 단, 연락처와 증상을 따로 종이에 적어서 동봉해서 보내야 한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 하지 못했지만 레이저의 한국 AS 담당인 웨이코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문의를 남겼더니 바로 해결되었다.


 참고로: 데스애더 엘리트는 4만원 정도하고, V2는 9만원대에 판매하는 제품이다. 가격이 2배 정도 차이난다.




1

 무슨 문제가 있었나?



 그건 바로, "내가 쓰는 마우스의 고질적인 증상이었던, 오른쪽 더블클릭 문제. 오른쪽 버튼의 누름유지가 안되는 현상"이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이 문제가 꽤 흔한 모양이더라. 이것으로 AS를 많이 받은 모양. 아래가 해당 제품이다. 일단 AS를 받으려면 아래와 같이 제품 시리얼 번호 즉 바코드 아래에 있는 저 S/N 번호를 확인해야 한다.





 대충 확인해봤더니, 이게 한 1년 정도 사용 후에 발생한 문제였다. 꽤 많이 사용한 거지. 그나마 의리 정도는 지켰다보 볼 수 있다.  




2

 AS 과정


간단하게 하면 다음과 같고,


 1. AS 기간이 남았는지 확인(https://support.razer.com/)

 2. 국내 레이저 AS 센터 찾기(http://razer.waycos.co.kr/)

 3. 센터 방문 또는 택배 발송(서울 용산구 청파로 46 한통빌딩 8층 803호)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조금 복잡하네...


먼저, AS 기간 확인

 : 이게 좀 번거롭더라고. SYNAPSE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 그렇진 않아. 이전에는 모르겠지만, 최근걸 확인해보니 없다. 제대로 확인할려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그런데 문제는 다 영어라는 거... 순서를 다음과 같다.


 1) AS 기간 확인 순서.

  (1) 레이저 서포트 홈페이지 접속(https://support.razer.com/)





  (2) 아래 메뉴 중에 "CONTACT SUPPORT" 클릭(https://support.razer.com/warranty-support/?c=us)




  (3) Contact Reason에서 "Razer Mice" 클릭하고 나오는 입력란에 S/N 입력



  (4) Submit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보증이 되거나 안된다는 내용이 나옴.





 2) AS 센터 확인.

 : 방문 전에 02-712-2630으로 미리 전화를 해보는 것도 좋다. 아니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를 방문해보고 미리 정보를 알아두는 것도 좋다.


 링크: http://razer.waycos.co.kr/sub2.php


 그중에 AS 정책은 꼭 읽어보자: http://razer.waycos.co.kr/sub2_1.php





위치는 아래와 같다. 

 


 


 3) 택배 발송

 : 직접 방문하면 가장 좋겠지만, 현재 코로나로 택배를 권장하더라고. 게다가 레이저는 서울 1곳 뿐이다. 지방에 있는 사람은 어쩔 수 없이 택배 이용해야겠다.


 



 위 주의 사항에 나와 있는 건데, 포장지와 함께 보내올 경우 제품도 포장된 것으로 교환해주고, 제품만 있을 경우, 제품만 교환해준다. 그래서 포장을 찾아서 보내줬다.


 4) AS 게시판 문의 또는 전화 확인

  : 택배 수령 후 연락이 없길래 왜그러지 생각하다가 내가 "주소와 증상 연락처"를 따로 동봉하는 것을 깜박했더라고. 증상만 기억나서 다른 종이에 적어서 넣어 보냈지 뭐냐. 그래서 AS 게시판의 문의를 남겼더니 바로 연락이 오더라... 전화 통화로 단종된 모델이라 상위 모델로 교환되었다고 좋은 소식을 알려주더라고.


 5) 택배 수령





 제품이 아주 잘 도착했고, 지금 아주 잘 사용 중이다. 이전 제품보다 클릭감이 더 좋더라고. 몇가지 개선된 점도 보이고. 이 제품에 대한 리뷰는 다른 글에다 적을 예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