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AS로 교환받은 레이저 데스애더(Razer Deathadder) V2 마우스 후기


 1. 단종된 '엘리트'보다는 클릭시 필요한 힘의 정도, 클릭시 손가락에 느끼는 충격 강도가 확실히 낳아졌다.

 2. 포인터 이동 감도와 마우스 움직임에서는 큰 차이 없다. 

 3. 마우스 그립감은 엘리트보다는 살짝 더 좋은 느낌. 




1

 교환 받은 마우스... 포장지에는 어떻게?



 아래와 같이 다 영어로 표현되어 있더라고. 레이저 크로마야 전과 크게 다를게 없고... 확실히 클릭감과 스크롤 했을 때 느낌이 더 낳아졌다. 






 이걸 봐서는 뭐라고 하는지 애매해서, 홈페이지에 있는 설명을 한 번 봤다. 제품 설명 중에서 내가 가장 주목해서 본 게 바로 "Razer Optical Mouse Switch"부분이다. 기존, 아니 대부분 마우스는 물리적인 접촉을 통한 클릭을 하는 물리적인 방식이다. 그런데 요넘은 광을 차단하는 방식이어서 접촉 불량을 대폭 줄인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아주 빠른 반응 시간을 보여준단다. 그리고 마우스 대부분의 오작동, 이후 고장 즉 AS 이유의 대부분이 바로 요 클릭 부분이다. 이번에 AS로 교체하게 된 것도 클릭의 문제였으니까. 내가 사용했던 마우스의 대부분의 문제가 또 클릭이었다. 이런 방식이기 때문에 7천만회 클릭이라는 업계 최고 내구성이란다. 설명에 따르면 충분히 내구성이 좋을 것 같더라. 


 좋은 제품을 오래 쓸 수 있는 게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가성비'다. 이 제품을 그런 제품이 될 것 같다. 앞으로 한 3년 이상은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아래는 공식 사이트에 나와 있는 엘리트와 V2의 비교 표다. 아래에서 보다시피, 전반적으로 많은 개선이 이뤄진게 바로 V2다.



공식 스토어에서는 9만8천원에 판매중이다. 쿠팡은 16만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더라고. 11번가도 9만8천원인데, 아니 쿠팡은 왜? 알고보니 해외직배송 제품이더라고. 


판매 링크: https://razerstore.co.kr/product/razer-%EB%8D%B0%EC%8A%A4%EC%97%90%EB%8D%94v2-%EC%9C%A0%EC%84%A0-%EA%B5%AD%EB%82%B4%EC%A0%95%EB%B0%9C-%EA%B2%8C%EC%9D%B4%EB%B0%8D-%EB%A7%88%EC%9A%B0%EC%8A%A4/2346/






2

 제품 설명 원본


공식 판매 사이트 설명은 다음과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