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가격: 358,100원(KB카드 할인, 11번가행사 할인)

  - 일단 창문형 에어컨 중에서 가격으로만 보자면 리뷰도 꽤 좋으면서 이보다 싼 건 발견하지 못했다. 

2. 구매와 배송: 카드 결제로 이미 11번가에 있는 내용으로 쉽게 결제. 그러나 문제는 배송.

 

 - 배송문제. 7월 20일 12시경 금정구 즉 부산 금정구에 도착했다는 배송 정보가 나옴. 하지만 20일에 그 이후 전혀 진척이 없음. 당연히 그 내용을 보고 당연히 당일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해서 설치할 곳에 짐을 치우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췄으나 아무런 연락도 없이 배송은 안됨. 배송 조회를 해보면 배송중(입고)/김병진에서 멈춰 있음. 

 

 그래서 열받아서 문의 날리고 오늘 결론 안나면 바로 '반품'한다는 반협박을 함. 그게 그럴것이 택배사를 통해서도 해결이 힘든게, 해당 지점 (051-793-7815)로는 아예 연락이 안됨. 그냥 바로 끊김. 

 

 지금까지 Cj에서 배송 받을 때 항상 도착예정 안내 문자 메시지가 왔으나 이번에는 일절 연락이 없었음. 그래서 더 열받음. 언제까지 도착할 것인지라도 배송이 지연되었다는 연락이라도 와야되는데... 전혀 그런게 없었음. 

 게다가, 제품 설명 페이지에 보면, 다음날 도착할 확율이 81%로 높게 나와 있음. 그래서 다음날 도착할 것을 예상하고 준비하였던 것임. 이건 다른 제품과 달리 설치의 과정이 있기 때문에 배송 시간 등이 중요한 제품. 

 배송이 왔다 싶어서 예정일 다음날 설치 장소에 가보니(12시경), 이미 택배는 도착해있음. 게다가 아무런 연락도 없이 택배만 도착. 도착 한참 후에 CJ에서 늘 오던 택배 예정과 도착 메시지가 동시에 옴. 

 

3. 설치

 - 설치에 많이 애 먹음. 설치하려던 큰방의 창문 샤시가 규격에 안맞는 것이었음. 억지로 설치는 가능했겠지만 밀폐를 포기하거나 하는 타협을 해야 했음. 특히, TV케이블, 인터넷 선등이 들어오는 곳이어서 해당 문제를 처리하는 게 곤란. 작은 방 창문을 보니 규격에 딱 맞는 것이어서, 아주 쉽게 설치. 창문이 설치에 적절한지 반드시 사전에 알아보는 게 좋음. 그렇지 않으면 그냥 이동식 에어컨 구입이 더 좋을 것으로 봄.

 - 위 사진에 보면 알겠지만, 고정해야 할 부분인 맨 가장자리분이 이 창틀은 특이하게 낮고 얇은 것이었다. 설치를 시도해보았으나 고정하고 나면 바로 흔들리는 등 도저히 설치하면 불안하겠더라고... 그래서 다른 방에 설치를 할 수 밖에 없었다.

 

 - 결국, 다른 방에 설치한 모습. 아래 사진처럼 충분히 굵고 설치하기가 충분해서 아주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었다.

 

 

4. 제품. 

 - 제품 자체는 설치 후 이상없이 작동.

   소음은 기대했던대로 크고, 냉방 능력은 실외기 분리형 벽걸이 에어컨에 비해서 떨어짐. 그렇다고 냉방 성능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주 뛰어난 것도 아님.  이글을 쓰면서 한시간 이상 사용 중인데 아직 30도를 유지 중. 켜놓았는데도 이상하게 땀이나서 선풍기도 켜 놓고 있음. 냉방 성능은 밀폐정도라든지 설치 방식이라든지 기타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일단 이정도로 냉방성능 설명은 종료.

 

 

 - 내용 추가: 소음 어마어마하다. 듣는 위치에 따라서 소음 정도가 다를 수 있는데 벽쪽에서 잔다면 아마 벽을 통해서 또 울리는 소리가 어머어마할 것이다. 무슨 탱크지나가는 소리가 나더라고!!!!

5. 결론.

 - 가성비가 좋은 제품인 건 확실. 창문틀 반드시 확인하고 구입하자. 소음 어머어마하다. 그래도 더운 것보다는 낳다.. 뭘바라니. 이 가격에... 에너지 등급 5등급으로 에너지효율 환급제품이 아니어서 혜택 받을 수 없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