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제 기업 및 큰 기관들이 계획과 방향 잡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은 바로 "날씨"다. 지금 현재 날씨 변화와 함께 기상청의 날씨예보가 틀릴 확률은 더 높아지고 사람의 일상과 기업의 이윤에 막대한 영향을 끼칠지 모르는 그러나 예측하기 힘든 날씨 변화가 발생할 가능성이 많아 졌기 때문이다.

정확한 날씨 예측에 대한 비교적 정확한 정보를 확보하는 기업이 앞으로의 경쟁에 이길 확율이 높아 질 것이다. 어쩌면 어떤 기업에서 벌써 이런 움직임을 보이고 있을지도 모른다. 분명 어떤 그룹은 이미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이런 정확한 예측에 대한 정보는 또한 대중에 널리 퍼지지 않을 것인데, 이윤을 생각해야 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당연한 것이다.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은 각자 나름대로 준비하시기 바란다. 일상적으로 목격하는 기상변화에 익숙해지지 말고 유의 깊게 지켜 보면서 앞으로의 일에 대비하기 바란다. 최악의 시나리오를 그려 놓아도 좋을 것이다.

이 얘기는 그냥 하는 얘기가 아니다. 이미 미국의 몇몇 기업은 대체 에너기 개발에 본격적으로 힘을 쓰고 있는 분위기다. 물론 정확한 정보는 없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큰 환경변화와 관련된 정확한 일기 예보를 앞으로 더욱더 만나기 힘들어 질 것이다. 이런 불확실한 정보에서 기업이 이기는 길은 확실한 정보를 확보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삼성..뭔가 준비하고 있을 지도 모르지.....

.....쩝..ㅡ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