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디스크 데이터 완전 삭제 툴 대표적 5가지


Active@Kill Disk - Hard Drive Eraser

Active@ Kill Disk - Hard Drive Eraser는 하드 드라이브를 안전하게 제거해주는 무료 도구. 주목할 점은 미국방부의 하드 디스크 제거 기준을 준수한다는 것이다. 이 링크를 클릭해서(Cnet Download)를 다운 받은 후에 실행시키면 된다.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아직 한글화는 안된 것 같다. 아래 두가지 버튼 중 하나를 누르면 되는데, Wipe는 사용하지 않는 공간을 완전히 초기화 하는 것이고 Kill이 하드 디스크 전체를 초기화 하는 것이다. 사용 방법은 따로 설명해야 할 정도로 복잡하다. 그냥 Kill누르고 "OK"를 누르면 초기화 된다.



Eraser

Eraser는 하이디 컴퓨터라고 하는 회사에서 만든 무료 유틸. 이 유틸은 여러가지 방식으로 디스크를 초기화해준다. 

이 프로그램은 예정된 시간에 혹은 부팅 후에 해당작업을 실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디스크 전체를 삭제하는 방식이라기 보다는 해당폴더의 파일 혹은 어떤 파일에 대해서 실행한다. 즉 컴퓨터내에 민감한 데이터가 있고 그 데이터만 완전히 삭제하고 싶으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된다. 







Shredit for Windows

Shredit for Windows 는 프라이버시 프로그램으로 개별 파일, 빈 공간 또는 전체 하드 드라이브 삭제가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유료로 다운로드는 $24.95이고 CD-ROM으로 요청시에는 $34.95이지만 이건 한국에서는 비용이 더 늘어 날 것 같다.


Disk Wipe

Disk Wipe는 안전하게 디스크를 삭제하는 무료 유틸. 

다른프로그램과는 달리 비교적 간단하게 디스크 데이터 삭제가 가능한 것 같다. 



Darik's Boot and Nuke

Darik's Boot and Nuke는 무료에 오픈소스 유틸로 하드 디스크 초기화 프로그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