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들어가기 전

 : 본인은 샌디스크 64기가 구매에 안 좋은 기억이 있다. 중국산 가짜 드라이브를 싼 맛에 중고로 구입했다가 큰 낭패를 본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젠장할!! 그래서 이번에는 조금 더 신중을 기했다. 

 이전 가짜 플래시 드라이브 구입기는 다음을 클릭

  1. 2013/10/05 용량이 뻥튀기 된 중국산 짝퉁 USB 메모리 2부 - 실제 용량확인 및 해결책 알아보기 (2)
  2. 2013/10/04 용량이 뻥튀기 된 중국산 짝퉁 USB 메모리 1부 - 구매 경로와 가짜임을 발견

 잘 사용하다가 어느날 일정 이상 저장이 안된다는 것을 반견하고는 이거 뭔가가 잘못됐나 하고 고민했던 때를 생각하자니...아... 경찰서까지 신고하고 난리 났었는데...


구매한 USB 드라이브 모습



 1. 직거래를 통해서 구매했다. 직거래는 비교적 쉬웠다...

 : 64GB는 아직 그 시장이 넓지 않다. 그 정도 용량을 요구하는 시대는 아직 아니기 때문이다. 뭐 필요한 사람도 있겠지만 이것을 위해서 5만원이 넘는 돈을 쓸 사람은 없는 것이다. 그리고 이 중고도 5만원 가까이에 올라왔고 내생각에도 아마 구매하려는 사람들은 적어도 부산에서는 없을 것으로 생각했다. 뭐 전국적으로는 있을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그래서 비교적 내가 편한 시간과 장소에서 쉽게 거래를 할 수 있었다.





 

 아래는 구매하고 찍은 사진들이다. 

컴퓨터 USB용 플러그

스마트폰용 플러그

선명한 정품 스티커


 2. 손에 넣고 이리 저리 만져 보고 휴대폰에 사용해 보다.

 : 정말 스마트폰에서 인식할까? 모두 다 인식하는 것은 아닐텐데 어떻게 될까 궁금했다. 영화을 담아서 보면 정말 볼 수 있을까? 그리고 사용은 정말 편할까? 

 위 사진에 보면 알겠지만 작은 크기에 각 용도에 맞게 사용은 편리하게 만들어 놓았다. 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는 없지만 나름 보호를 위해서 두껑을 양쪽으로 씌울 수 있게 되어 있다. 즉 필요할 때 마다 양쪽에서 열고 닫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자. 

동영상 1 - 그 편리성과 듀얼 OTG의 정체.

동영상 2 - 스마트폰 호환성

 :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구 기종의 스마트폰은 OTG를 인식하지 못한다. 비교적 최신 스마트폰이거나 혹은 이전 기중 중에 따로 지원하는 경우만 가능하다. 지원안되더라도 지원하게 만드는 어플이 있는 것 같은데 아직 사용해보지는 않았다.






3. 진품인지 그리고 속도는 어떤지 확인해 보다.

 : 정말 스마트폰에서 인식할까? 모두 다 인식하는 것은 아닐텐데 어떻게 될까 궁금했다. 영화을 담아서 보면 정말 볼 수 있을까? 그리고 사용은 정말 편할까? 

 

: 일단 용량에는 문제 없는 제품이다. 쓰기 속도를 보면 8.48 Mbyte/s이고 읽기속도는 14.6 Mbyte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버전의 속도가 쓰기는 62 MB/s, 읽기는 196 MB/s이고, 싼 샌디스크 울트라의 속도인 읽기 8.45 MB/s와 비슷하다. 어, 이거 또 속은건가? 만약 정품이라면 이 속도가 이 드라이브의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