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미얀마 여행 - 다시 양곤 여행 6부, 4월 26일 본격적인 혼자 여행 2편, Wayfarer's Hostel Reivew



4월 25일 여행 계획


1. 체크인

2.. 일단 식사

3.. 아웅산 시장에서 점심 식사

4. 슐레 파고다

5. 달라 여행(페리 타고 왔다 갔다) 이건 시간이 정해져 있음 알아보고 할 것

매 20분마다 있다고 함. 




26일 잭스 하우스 체크인

27일 웨이파러즈 네스트 체크인 -  근처 호스텔 리뷰용. 패션쇼 하는 곳 가까이 있는 곳도 좋고. 

철로를 중심으로 유명 유적지를 모두 다가봄. 


비스타 바는 그냥 전망 좋은 장소. 

디제이 바

브레이브 바

파이오니어 바


대충 주변에 다있음. 


카라오케는 비추. 가서 노래 부르고 춤춰서 뭐하게. 


27일 비앤비나 다른 숙박업소 리뷰용으로 이동이 쉬운 곳으로 그리고 클럽이나 패션쇼 가까운데 정도로 알아봄. 또는 전자 상가나 인터넷 등이 발달한곳 등을 중심으로 알아본다. 

28일 27일과 마찬가지

29일 체크아웃 공항근처 숙박업소 체크인. 세인테인에게 짐 부탁. 

30일 태국 여행 계획 7시 45분까지 양곤 공항으로. 그러나 5시까지 양곤으로. 남은 짯 환전 시도. 


아 그리고 마지막 숙소는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비엔비 숙소 그곳이다. 다른 옵션도 고려. 







1

 Scott's Hostel 체크아웃

 Wayfarer's Rest 체크인


장점

 1. 거의 모든 게 새로운 시설

 2. 정수기 무료

 3. 뛰어난 성능의 노트북 2대

 4. 남자 층과 여자 층이 따로 분리되어 있음. 샤워 후에 그닥 신경 안써도 됨. 

 5. 커피 머신으로 뽑은 커피.

 6. 비교적 양호한 아침.

 7. 세탁기와 건조기가 있긴하지만 무료인지는 확실하지 않음... 어쨌든 사용 가능.

 8. 양곤 역과 가까움.

 9. 카드 키를 사용한다. 편리하다. 침대 아래 개인 사물함도 이 카드키를 사용하다.


단점

 1. 침대 설계의 실수 - 벽과 침대 사이 유격이 너무 커서 물건이 밑으로 떨어짐. 떨어지면 꺼내기가 쉽지 않음.

 2. 비교적 비싼 가격. 14USD는 비싸다..

 3. 수건 유료

 4. 인종 차별? 나만 민감하게 느낀 것이길 바란다.





다음 숙박시설로 가는 길이다.순환열차를 타고 한바뀌 돈 다음 다음 속소를 이동하기 위해서 일단 스캇에서 체크아웃하고 예약한 웨이파러로 가서 체크인했다. 기차역에서 가는 길에 찍은 사진들이다. 


다음은 순환열차 기차표로 생각되는 거다. 내가 산 것과 다른 표와 함께 총 4가지 종류가 있었다. 그리고 혹시 정보를 위해서 기차 시간표를 찍어 놓았다. 



아래는 양곤 시내 버스다. 중요 지점을 연결한 순환 버스가 운영되고 있었다. 비교적 좋은 버스 같았다. 진즉에 알았으면 이를 잘 활용했을텐데 말이다.









옆 사진은 웨이파러스 레스트가 있는 곳 사진이다. 12시 경에 체크아웃하고 13시 경에 여기로 다시 체크인했다. 




 여기는 체크인하면 물하나랑 안내서겸 영수증 종이 하나 그리고 열쇠를 준다. 여기는 새로 만들데라서 그런지 엘리베이터도 있더라. 그리고 8 도미토리 내부... 






2

 Wayfarer's Rest


 : 양곤 두번째 호스텔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 Hotels.com을 통해서 이용했고 총 지불 요금은 12.07 USD이다.


 장점

 1. 거의 모든 게 새로운 시설

 2. 물은 사먹어야 한다. 체크인할 때 작은 물병 하나 준다.

 3. 공용 노트북은 찾지 못했다.

 4. 커피 같은 것은 믹스다. 아침에만 만실 수 있는듯. 무료인지는 모르겠다.

 5. 침대 자체가 대박이다. 이렇게 공간이 넓은 곳은 처음이다. 너무 넉넉해서 좋았다. 이건 최고임. 

 


단점

 1. 아침이 너무 개판이다. 기대안하는 게 좋다. 그냥 빵 기본에 버터나 잼에 커피 정도로 보면 된다. 



위치는 다음과 같다.

방안을 보면 침대가 모두 나무로 되어 있다. 그리고 커텐이 하나 있고.. 뭐 개인공간이 보장된다고나 할까.. 그리고 나무라서 느낌이 좋다. 다칠 위험도 없고...


저 커텐을 치면 안이 거의 안보인다... 불을 꺼 놓으면 안에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도 안될 정도라서... 이건 좋은 것 같다.







화장실과 욕실은 깨끗하고 좋은 편이지만 화장실과 욕실이 같은 공간에 있다.



















체크인하면 일단 이런 종이 쪽지를 준다. 위치와 설명이 들어 있다. 좋은 것 같다.




방안그리고 침대...칸.. 저 옆의 공간 보이는가? 큰 백팩하나를 놓을 수 있을 정도다. 너무 넓고 넉넉해서 마음까지 편해지더라... 그리고 이후 이정도로 사적 공간이 보장되면서 넉넉한 공간은 이후 찾아볼 수 없었다. 심지어 옆에는 옷을 넣는 곳도 있었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