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태국 여행 - 캄보디아 가기 전에 거쳐간 태국 11부, 5월 4일 방콕 방랑기 2편


태국 여행시 알아야 할 것

1. 스톱오버로 들어갈 예정. 3개월 귀국 비행기라서 7월 4일까지 한국에 돌아오기만 하면 됨. 이기간은 내 여행자 보험의 기간과 일치.

2. 태국 여행은 예상한 바가 아니라서 얼마나 있을지 결정이 안됨.

3. 태국은 무비자 90일임.

4. 다행히 주변국 즉 라오스, 캄보디아, 베트남은 도착비자 발급이 가능하다. 

5. 보통 배낭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라오스 Luang Prabang -> Laos Vientiane -> Airplane to Hanoi -> Ha Long Bay -> Hue -> Hoi An -> Nha Trang -> Hui Ne -> Ho Chi Minh City -> Cambodia Phnon Penh -> Sihanoukville -> Angkor Wat -> Bankok.



계획된 여행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캄보디아와 태국 정도로 만족하고 만약 여유가 된다면 '라오스'까지 간다.


그렇다면 내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2) -> Poipet(2) -> Angkor Wat(2) -> Sihanoukville(2) -> Cambodia Phnon Penh(2) -> Ho Chi Minh City(2)

 

시간이 부족할 경우, 바로 역행해서 돌아 옴.

 

시간이 남을 경우, 일단 호치민 시티까지 가고 여기서 만약 시간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풀 코스를 돈다.

 

->   Hui Ne(2) -> Hue(2) -> Nha Trang(2) -> Hoi An ->   Ha Long Bay -> Hanoi -> (Laos Vientiane -> Luang Prabang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Bankok.




실제 여행

5월 3일: 저녁에 방콕 클럽이나 유명한 나이트 클럽 방문해본다(만약 계획이 모두 완료된다면).

5월 4일: 11:00에 기상. 12:00 에 체크아웃.

 최대한 가볍게 해서 일단 짐을 게스트 하우스에 맡김. 

 일단 '역' 방문한 후에 사전 조사. 시간 확인 및 가능하다면 Aranyaprathet 행 예약.

 왓포, 왓아룬, 궁전, 자이언트 스윙까지(가능하다면, Khao San 거리까지 그리고 밤 늦게까지 돌아다니다가 11:00 pm 숙소로 다시 돌아와서 짐을 챙김. 

  만약, 기차역에 쉴만한 곳이 있다면, 거기서 쉬고, 없다면 역 짐보관 센터를 이용하고 4 또는 5 am 까지 역 주변 탐방.

  

5월 5일: 5:55 am 후알람퐁 기차역에서 출발 및 6:30 am 경 수면. 기차 요금은 약 48바트.

 11:35 am Aranyaprathet역 도착.

 11:50 am 경 Tuk Tuk(승객용으로 개조한 오토바이)을 이용해서, 정오에 도착. 비용은 80 ~ 100바트 정도. 태국 국경까지 이동. 공식 사무실이 아닌 경우에 어떤 경우에도 여권을 보여주거나 하지 말것.

 1:00 pm 경 태국과 캄보디아 입국 절차를 마친 것으로 예상됨. 여권용 사진 준비.

                 이후 예약한 숙소로 바로 이동.

                 또는 기다릴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에게 바로 감. 



======



=====



1

 목적지 도착 그리고 Wat Pho





 : Tha Tien역이다. 일단 Wat Pho로 간 후에 궁전을 들러 그 다음에 카오산이든 어디든 가기로 했던 거다.  



Tha Tien의 항구 위치는 아래와 같다. 

 

 


 







 Wat Pho라는 곳은 이미 불교 유적과 불상을 볼데로 본 나로서는 특별한 감동이 없는.. 평범한 불교 건물일 뿐이었다. 난 다른 사람과 달리 다른 쪽으로 들어갔는데 여기는 스님이나 이 유적지와 관련된 사람이 머무는 곳 같았다. 










 역시 이곳도 입장료를 내야 한다. 입구에 들어가니 심지어는 방문객 카운터도 있더라. 입장료는 100바트. 한 1500원 정도 한다는 거다. 표는 아래와 같이 생겼고 옆에 또 하나 붙어 있는 게 있는데 그건 물 하나 교환권이다. 









2

  왓포


 이게 태국적인 건가? 라고 말하기는 아직 이르다. 아직 태국의 곳곳에 가보지 못했으니까... 특히 태국과 문화가 비슷하다는 라오스로 가면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고... 여기 태국의 왓포는 중국과 좀 닮은 데가 있었고, 불상은 미얀마보다는 날씬했는데 그 이유는 잘 모르겠다. 








 왓포 내에서 다양한 것이다 새로운 것을 봤다기 보다는 미얀마에서 본 사원이나 불상보다는 더 깔끔하고 관리가 잘되어 있다는 거다. 물론 외관이나 색상 등은 차이가 있다. 당연하겠지... 당연히 차이가 있어야지.. 다른 나라인데... 쓰는 재료도 다른 것 같고... 그렇다고 그게 정말 놀라운 정도인 것은 아니다. 뭐 특별한 감동 받은 것은 없다. 아마 궁전이 더 볼만한 것 같은데....





요 바로 아래 사진이 중국에서 봤던것 같은... 그리고 한국의 절 벽화에서 많이 보던 얼굴이다.










 

 미얀마와는 색상, 무늬에서 차이가 있다. 그렇다고 그게 더 세련되거나 더 좋다는 의미는 아니다. 그냥 차이 정도로 이해하면 될 듯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