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가격 경쟁력        : ☆☆
성능                   : ☆☆☆☆
사용편리성         : ☆☆☆
사용자 고려성    : ☆☆☆
전체 점수           : ☆☆☆☆



배경 :  큰 맘 먹고 산 코닥 '디지털 카메라'. 들어가는 배터리는 AA2개. 그래도 용량이 좋다고 하는 "에네루프"를 구입해서 사용. 하지만, 지속적으로 사용시 2시간도 가지 않는 사용시간. 그래서 매번 촬영 도중에 꺼지는 사태로, 많은 불편을 걲었다. 심지어는 힘들게 찍었던 사진들이 다 날아가는 경우도 발생한 것이다. 

 플래시에 사진을 저장하는 도중에 배터리가 다 나가게 되면 꺼져버려 사진이 제대로 저장이 안되는 경우가 많았다. 배터리는 4개 이상을 들고 다녀도 하루 만에 다써버리는 경우가 많고 일반 알카리 건전지를 구입해도 오래가지 못했다. 그러던 중 CR-V3 타입의 충전지를 알게 되었고, 오래 쓴다는 말에 구입을 벼르고 벼뤄왔다. 5만이 넘는 가격, '구입'을 망설였던 것이다. 

구입기 :  옥션에서 무조건 20%할인 행사가 생겼다. 앗싸, 이때가 기회다. 그래서 구입했다. 물론 이 행사에도 맹점은 있었다. 할인 금액은 1만원을 넘지 못했다. 깜냥의 가격을 생각하면 가장 알맞는 할인행사여서, 구입하기로 결정.

 

 

제품은 깜냥 충전기가 개선된, 즉 이전 100이후의 버전이다. 2개를 한꺼번에 충전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주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CRV3-100에 대한 상품 정보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해서 펼쳐 보기를 하자. 



CRV3-200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하자.



구입후 사용기 : 주문후 택배가 도착했고, 뜯고 설명서를 보고, 바로 사용했다. 깜냥 건전지는 다른 제품보다 민감한 것 같았다. 사용 전에 "반드시 주의사항 및 사용방법"을 읽고 사용해주기 바란다. 박스에도 설명이 붙어 있다. 특히 + -를 맞추는게 중요핟. 
일단, 설명서를 읽고 첨에 사용했는데, 충전이 안되었다. 뭔지는 모르지만 오류가 났다. 바로 교환을 신청했다.
다행히도, 빠르게 연락을 해주고, 깜냥사에 보내서 기기 확인을 했고, 이상없다는 연락을 받았고, 다시 상품이 도착했다. 도착후, 사용해보니 '제대로' 작동이 되었다.
 이 때, 살짝 의심을 했다. 구매 당시, "물량 부족으로 기다려야 된다고 했고, 며칠을 기다려 받은 제품이었다" 그래서, '반품'된 제품을 확인도하지 않고 보냈다가, '교환' 신청이 들어와서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다시 교환해서 보내준게 아닐까 하는 의심 말이다. 판매자야 뭐, 이런 제품을 받고 '이의' 신청을 안한다면 손해볼 것 없는 것 아닌가? 어쩄든 이것은 내 추측이니, 곧이 받아 들이지는 말았으면 한다.
결론적으로는 잘 작동을 했다. 





다음은 제품 구성 사진이다. 여기에는 차량용 충전짹이 빠져 있고, 충전지 1나가 빠져 있다. 1개는 내 디카에 들어 가 있다.  


본격적 사용기
 : 일단, 그 전에 배터리를 사용했던 경험에서 비롯되었다고 할 수 있지만, 놀라웠다. 내가 기대했던 것 보다 더 오래갔다. 1 시간을 연속으로 비디오 녹화가 가능했을 정도다. 중간에 저장 때문에 멈추는 방식으로 녹화를 했다. 지금 이 배터리를 너무도 잘 사용하고 있다. 튼튼하고 오래가는 건전지, 그래서 뱃터리 신경쓰느라 전전 긍긍했던 경험이 사라진 것이다. 정말 사기를 잘했다. 밧데로 오래가고 안정적인 것은 정말 맘에 든다. 뱃터리 문제, '이 제품을 구입하라'고 자신있게 권장할 수 있다. 

아래는 건전지를 삽입한 모습 



단점
1. 이 배터리는 CRV3를 지원하는 제품만 쓸 수 있고, 충전도 전용 충전기만 써야 된다. 
2. 배터리 충전시 + - 위치를 충전할 때마다 신경써야 한다. 단자 표시가 외부에 되어 있지 않고 충전기 안에 있고, 구조적으로 맞도록 되어 있는게 아니라, 그것과는 상관 없이 앞뒤바꾸어서 끼울 수 있다. 위 사진 참조.
3. 충전기에 충전지를 끼울 때, 꽉 맞게 설계가 되어 있어서, 건전지의 껍질이 벗겨진다. 아래 사진 참조
4. 충전 알림이 일반 다른 충전지 알림과 다르고, 직관적으로 알기 힘들다. 


모르고 막 꽂았다가 아랫부분 껍질이 조금 벗겨진 모습. 자세히 보면 보일 것이다. 


총평 : 성능과 배터리 로서의 그 기능에는 만족하고, 충전기 알림 등 기타 기능도 만족하지만 설계상의 단점과, 충전 알림에 있어서 명확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