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페이지 전체 스크린 샷 - 웹페이지를 스크롤할 필요 없이 전체를 스크린샷해주는 게 있다.




 : 아마 한국에서 가장 많이 쓰는 스크린샷 프로그램이 아닐까? 이게 너무 편리해서 이걸로 거의 모든 스크린샷을 해결했다. 그런데, 최근 스크롤해야 아래 쪽을 볼 수 있는 웹 페이지 전체를 스크릴샷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아니, 화면 캡쳐가 아닌 웹 페이지 캡쳐가 있고 그걸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건가? 그래 있었다...


 


1

 Webpage Screenshot



 검색을 통해서 알아낸 좋은 프로그램 중 하나가 내가 자주 쓰는 Chrome의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가 그것이다. 이름은 Webpage Screenshot.


 써보니 이 프로그램 정말 편리하더라. 물론, 이외에도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다. 그러나 쉽게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게 더 편리하다. 프로그램도 더 가볍고.


 구하는 방법은 

 1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로 가서 검색하든가 

 2. 다음 주소처럼 검색 결과로 바로가든가 https://chrome.google.com/webstore/search/webpage%20screenshot?hl=ko 

 3. 해당 프로그램으로 바로 간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webpage-screenshot-free/fhhdanggdhifipioellpjbeogphfkabl?hl=ko







 




 다른 웹페이지 스크린샷 프로그램이 자세히 설명된 링크는 다음과 같다. 


 1. 웹사이트 전체 캡쳐 방법(네이버 캡쳐와 Awesome Screenshot 비교 ...

    : http://istore.tistory.com/45


 2. 웹 브라우저 풀 화면 캡쳐 크롬 확장프로그램

    : http://blog.hometown.co.kr/530


 3. 웹페이지 전체 캡쳐(스크롤캡쳐)가 잘 되는 화면캡쳐프로그램 | 룩셈의 ...

   : http://looxem.tistory.com/36

 





2

 내가 선택한 

 Webpage Screenshot



: Webpage Screenshot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크롬 상단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하나 생긴다.




: 위 아이콘을 처음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온다. 그 중에서 일단 "Settings"를 클릭해본다.



1. 메뉴


Settings를 클릭




2. 설정화면 - 여기서 어떤 것도 건드릴 필요 없다.




3. 단축키 설명... 


: 위 단축기를 설명하지면, Alt+S는 화면캡처를 하는 거고, 거기에 Shift 키를 선택하면 전체 웹 페이지 화면캡쳐이고, Alt+R은 부분 화면 캡쳐를 의미한다.




4. 아래 Save를 클릭한다. 




5. 아래처럼 아이콘을 클릭하면, Visible Screenshot이라는 메뉴가 나온다.




6. 위처럼 Visible Screenshot이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그냥 화면에 나온 것만 캡쳐한다. 즉 눈에 보이는 것만 캡쳐한다는 것이다.




7. 중요한 것은 "All page screenshot"이다. 이것은 페이지에 스크롤이 있으면 자동으로 이 메뉴가 나온다.




8. 위처럼 "All page screenshot"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캡쳐된 화면이 나타나고 나타난 화면 상단의 '저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가 이미지로 저장된다.





9. 위 화면 하단에 보면 마치 다운로드한 것처럼 파일 하나가 저장된 것이 보일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