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신용정보 평가사의 삐끼질 그리고 본인 신용정보 확인 방법


 이글을 신용정보 평가사에서 읽게 된다면 기분이 별로겠네. 필자는 이전에 필요해서 어쩔 수 없이... 아니 삐끼질에 걸렸었나? 법률도 제대로 정비되지 않은 그때에 말이지... 어디에 들어가려면 신용에 문제가 없어야 된다고 해서 확인하고 싶어서... 하긴 했지만... 그때는 돈 좀 뽑았었겠지..



1

 이메일로 계속 날아온다...






 신용 정보에 변동이 생겼다는 구라 삐끼질로 말이다. 그래서 실제로 들어가서 확인해봤다. 그랬더니 변동사항 없단다... 썩을 놈들... 물론 평가사 회사마다 차이점은 있다. 어떤 회사는 비교적 정확하게 알려주긴 한다.


 그런데 어찌되었건 신용정보에 변동이 생겼다면 누구나 다 궁금해할 것이다. 안그렇겠는가? 돈과 관련된 문제이니 말이다.


 이메일 한 번 보자...

 참 많이도 온다. 한달에 한번은 오는 것 같다. 아니 그 이상이다. 이정도면 정말 삐끼질 아닌가? 그것도 정도가 심한 말이다. 아마 이전에 회원 가입 한번 하면서 이런 메일 수신에 동의했을지도 모른다... 그게 원인일지도...



 가장 최근거인데, 변동 없단다... 



이건 다른 이름으로 온 건데 왜 오는지는 모르겠다, 변동 있단다... 




그리고 올크레딧에서 온... 근데 있단다.. 평점에... 있을리가 없는데...


 에라이 도대체 얼마나 메일을 받았을까? 그냥 '신용'으로 검색해보았다... 그런데 정말 많더라..ㅡ.ㅡ; 작년 12월 부터 올해 1월까지 온 메일이다. 




 이렇게 많이 온 메일을 보면서... 도대체 한국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라는 궁금증이 생겼다. 어느 순간부터 '대출'이 능력으로 인식되었고 돈을 빌려서 투자를 잘해서 이익을 내는게 하나의 유행처럼 되어 버렸다... 이건 '도박' 아닌가? ㅡ.ㅡ; 그 도박 결과가 상당히 시간이 걸린다는 차이가 있을 뿐 말이다. 




 



2

  신용정보 확인



  이번 기회로 최근에 법률이 개정되어 1년에 두번이나 세번은 무료로 본인의 신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단다. 매년 3회까지 가능하단다. 좀 더 깊게 들어가면, 4개월마다 1번씩 하루(당일 23:59까지)동안 조회 가능하다.


 필자는 이것도 웃기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정보인데 이런식으로 돈을 줘야 한다는 게... 이렇게 제한을 둔 것도 웃기고.. 오히려 신용정보사에 돈을 받아야 하는 게 아닌가? 자신의 정보를 가지고 저렇게 활용하니까? 게다가 필자의 신용정보를 다른 사람이 조회할 수 있다는 거 아닌가? 이런식으로 저들은 영업하는 거 아냐? 그렇다면 필자의 정보를 활용했으니 당연히 내가 오히려 돈을 받아야 하는 거잖아. 제내들 지 마음대로 내 금융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거잖아. 이거 미친거 아닌가라는 생각까지 들었다. 


 어쨌든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이 신용조회 방법을 알아보자.



1. 신용정보 조회 사이트가 처음이라면 아래와 같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젠장 내가 싫어하는 Ahnlab Safe Transaction이다. 이놈 이상하게 설치해도 또 설치해도 미설치라고 나오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도 그랬다. 그래서 올크레딧은 생략하고...


이런식으로 미설치라고 나온다.. 환장하네




2. 나이스 지킴로 넘어왔다. 그런데 이전에 가입했던 곳이긴한데 뭔 아이디로 가입했는지... 그래서 아이디 등을 찾아서 근근히 접속하기는 했다.


3. 신용지키미라는 1년짜리 서비스 이용료는 2만원!!!! ㅋㅋㅋ 이런 삐끼질!!



4. 신용내가 찾아야 할 곳은 바로 하단 왼쪽 끝에 있는 '무료신용조회'이다.

정말 보여주기 싫어한다는 거 딱 보이지 않은가?


5. 신청했더니 아래와 같이 나오더라.


6.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제일 첫번째가 정보 변동 관리다. 



7. 신용평점등급도 나오네... 



8. 빚이 없으면 저런가? 


8. 아래 부분 참 이해가 안되던데... 내 현실과 너무도 동떨어져 있어서 말이지



9. 아래는 또 뭐여? 대출거래지수라니...필자는 제로... 헐 내 연령대의 평균이 저렇다니..


 이것과 함께 쓸쓸한 한국의 현실을 생각해본다. 어쩌다가 한국이라는 나라가 이렇게 되어버린 건지... 자본을 가진 자본가들의 천국이 되어 버린 나라... 그리고 변하지 않는 현실... 그 속에서 이런 회사가 소비자, 국민의 개인 신용정보로 돈을 버는 나라.... 아!!! 대한민국이여... 아래 동영상 하나 첨부하면서 글을 마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