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간단하고 직관적인 비디오 편집기 - Movavi, 2부, 슬라이드 쇼 마법사와 첫 화면 기능 살펴보기


 필자는 자주 동영상을 만드는 편이다. 그런데 성능 좋은 아도브 프리미어는 가격이 넘사벽이라.. 그런데 최근에 가격 정책을 바꾸었지... 월정액제로 한달에 23,100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10개월일 경우, 23만원이되는 거다... 1년이면. 27만원이 되는 거고.... 헐!!!!


 게다가 프리미어의 또 다른 장벽은 공부해야 할 게 정말 많다는 거다. 그래서 전문가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고... 그래서 찾고 있었다. 나같은 아마추어가 사용하기에 적당한 무비 에디터는 없을까하다가 찾은 게 바로 Movavi이다.


 간단히 설명한 동영상을 참조하자.



 자 요약하자면, 


  1. 가격은 약 40USD(약 4만4천)로, 평생 사용 가능. 30일 환불 보증. 인증키 전송 방식. 혹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 이보다 더 싸게 구입 가능하다(아래에 나옴. 트라이얼 버전 설치 시에 이메일 등록창에서 프로모션). 

 2. 지원 파일 확장자, 3GPP부터 MTV까지 총 23개. 코덱으로 계산할 경우 더 많음. 그러나 읽기만 지원이고 쓰기는 13개 확장자 지원. 오디오의 경우 읽기 12개, 쓰기 7개 지원. 이미지의 경우 12개확장자 읽기 지원.

 3. 저렴한 시스템 요구사항과, 한글화됨. 일부만 빼고 홈페이지 한글화됨.

 4. 인코딩(내보니기)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시각효과 지원. 

 5. 비교적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음. 학습이 쉽고 용이해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음.


 전체 평점 : ☆☆☆

  편리성 : ☆☆☆

  확장성 : ☆☆☆

  직관성 : ☆☆☆

  한글과 : ☆☆☆ 




1

 슬라이드 쇼 마법사



 정말로 쉬운 MOVAVI로 슬라이드 쇼 만들기... 아직도 사진을 연속적으로 보여주는 슬라이드 쇼를 많이 이용하더라... 아직도... 다른 프로그램도 슬라이드 쇼를 편집할 수 있지만... MOVAVI의 마법사를 이용해보니 정말 간단하더라.


 1. 첫 화면에서 "슬라이드 쇼 마법사"를 클릭하고 시키는 순서대로 하면 된다.


2. "파일"을 눌러 아래 화면처럼 추가하고...


3. 슬라이드 당 시간을 정하면 자동으로 전체 길이가 정해지고



4. 슬라이드 넘어가는 스타일을 선택하고


5. 음악을 추가하고


6. 음악 종류는 꽤 있다


 슬라이드 시간을 음악 템포에 맞게 조정하는 기능까지?


7. 완료를 누르면...



8. 완료가 되고, 확인을 누르면...


9. 자동으로 해당 타임라인에 추가된다.


10. 플레이해보고 확인하고 내보내기를 누르면... 다음 화면이 뜨고...

다음 화면에서 저정 위치 정하고, 이름 정한 후에 '시작'을 누르면 완료.


11. 완료되면 아래 메시지가 뜨고


12. 출력 폴더 열기를 선택한 후에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결과 파일로 바로 간다



13. 플레이 해보니 성공적이다....



 화면은 길지만 실제로 해보면 간단하다. 이제 슬라이드 쇼 만들기는 아주 쉽겠네 하는 생각이 들더라... 이거 조금만 더 배우면 글자 넣는 건 더 쉬울 거고...






2

 첫화면 기능 살펴보기


 : 바로 첫 화면에 나오는 5개 메뉴는 '풀 기능 모드에서 프로젝트 만들기', '슬라이드 쇼 마법사', '프로젝트 열기', '사용 설명서', '고급 프로젝트 설정'이 그것이다.


 그 중 풀 기능 모드에서 프로젝트 열기는 특별한 것은 아니고 원 비디오 편집기 화면에서 시작한다는 의미다. 즉, 다른 거 안하고 바로 프로그램 사용하겠다는 의미.


 1. 아래에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일반 프로그램 화면으로 바로 간다는 의미다.



 2. 아래 중에 '고급 프로젝트 설정'을 클릭하면 프로젝트를 상세히 설정할 수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클릭하면 바로 아래 화면이 나오고


프레이밍 아래 레터박스 옆의 ?(물음표)를 클릭하면 해당 용어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이 부분은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초당 장면 수를 뜻하는 FPS의 개수도 정할 수 있다. 8~120까지 가능




그 다음 사용설명서





아래에서 보다시피, 프로그램을 통해서 연결되는 사용설명서는 아직 한글화가 안되었다.




그대신 홈페이지서 따로 사용법으로 들어가길 바란다. 아래를 클릭하면 바로 갈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