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평 족발 - 남포동 족발 거리에서 먹었던 족발...


 이번에 알고 지내던 일본 사람으로부터 첨 알았다. 남포동에 소위 '족발 거리'라는 게 있다는 걸... 그리고 일본인 사이에서도 꽤 유명하다는 걸 말이지...


1

 현지에서 추천받아서 간 식당



 무슨 냉면집이었는데, 조방이었나? 아니다 네이버맵에서 검색해보니 나오네 '원산면옥' 이본 관광 안내책자에도 나오는 그곳이었다. 여기서 식사하려다가 족발이 먹고 싶다고 해서 안내 책자를 찾아보는 중에 여기 주인이 추천해주더라. 위치도 알려주고... 그래서 갔다. 나중에 알고 보니 여기가 '부평 족발 거리'였다.


부평족발



 소주도 한잔하고 족발도 먹고. 그런데 역시 가격이 부담되더라. 비싸다. 이거 나중에 내가 사줬다... 이 아저씨 ㅠ.ㅠ. 나보다 불쌍해보이더라... 




 여기서 일하는 사람은 한국 국민이 아닌 모양. 대선을 주다니... 먼저 소주로 대선을 주는 곳은 여기가 처음이었음. 일단 대부분 참이슬 그런 거 시키던데.... 뭐 어쨌든 한국 소주에는 별로 관심이 없어서...









2

 족발 함 볼까?


 : 족발을 시켰다. 잘 아시더라... 이름은 뭔지는 모르겠네... 총, 34,000원 나왔다. 2인분과 소주 값하고 대충 계산해보면, 1인분으로 1.5만원 정도가 되것네... 아 비싸다...ㅠㅠ. 무리했다... 덕분에 이번에 카드값 징허게 나왔다만...







 : 맛은 어땠냐고? 족발 좋아한다면 먹을만하다... 먹을만해.. 나쁘지 않음. 문제는 돈... 돈이 아까워서 맛나게 먹긴 먹었다. 배가 빨리 불러버려서... 아쉬웠지만... 그리고 이분에게 사준 거 아깝지 않더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