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서귀포의 꽤 좋은 게스트하우스 - 슬로우시티 게스트하우스(Slow Citi Guesthouse)


 제주는 관광지라 수많은 게스트하우스가 모여 있다. 주로 제주시에 많았고. 예약 어플에 등록되지 않은 게스트하우스 등도 많이 있더라. 참고로 가장 저렴은 예약 어플은 "아고다탓컴"이었다. 가격대는 최저 8달러부터 다양했다.


1

 스카이워커 게스트하우스


 나는 주로 'Hotels.com'을 이용해서 예약한다. 페이팔 납부가 가능해서 말이지... 수수료도 있곤 한데... 나중에 1나잇 하루 더 가능해서.. 여기를 자주 이용하는 편임. 4인실, 남성 전용 돔, 12.55 USD. 수수료 뺀 가격이고 포함할 경우, 11.41 USD이다. 


위치




 요약하자면,


 장점


1. 침구류가 정말 청결해보임. 나무로 만든 침대. 모양이 좀 특이했음(배낭 여행을 잘 모른느 사람이 주인인듯)

2. 여관 각 객실을 도미토리 형식으로 변경한 것임.

3. 최근에 바뀌었는지 비교적 시설이 새것임.

4. 콘플레이크 아침은 여기가 처음이었는데, 아침 꽤 좋았음. 아침만 놓고 본다면 여기가 최고였던듯. 

5. 넉넉한 부엌과 커먼룸


 단점


1. 침대 커튼이 없음

2. 문 자물쇠가 구식이라서 뭔가 안전에 불안감

3. 침대 모양이 특이하고 침대마다 컨센트 등 호스텔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게 없었음.

4. 엘리베이터가 없음

5. 단점이라기 애매하지만 객실 내 '화장실'도 좀... 







 와이파이도 잘 잡히는 편이고 등등... 참고로 여기는 혼자오기 보다는 친구들이랑 같이 와도 좋은 곳 같더라는... 한 방에 3인으로, 4인으로 쓰는 방식으로 말이다. 여기 숙박했을 때 이상하게 손님들이 많이 없더라. 아마 가격등과 여러가지 관계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2

 깔끔함이 돋보였던 곳...


 : 여기 뭔가 좀 국내 관광객에 대한 차별? 원래는 4인실이었는데 이상하게 3인실로 안내한 것도 그렇고... 같이 머물게 될 손님이 무슨 일인지 다른 곳에 지내게 된 것도 그렇고... 그 친구는 1층에 난 3층에 배치되었으니... 뭘까? 그 넓은 방을 내 혼자 쓰게 되서 나쁘지는 않았지만... 본의아니게...





: 아래 욕실인데, 한국 사람들이 좀 착각하는 게 객식내에 따로 있는 욕실과 화장실이 좋은 줄 아는 것 같다라는 거지... 결코 아니다. 여자 남자 실외에 따로 있는 게 낳다. '냄새' '들락거릴 때 방해' 등을 고려한다면 말이지...  





 : 여기 아침은 정말 최고였다. 게다가 상비약까지 저렇게 보란듯이 준비해 놓은 곳은 여기가 처음이었고... 다른 자잘한 단점이 있긴 했지만 다른 장점이 많아서 충분히 상쇄할만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