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기대했던 것보다 많이 실망이었던... - 만장굴, 2부


 만장굴, 좀 기대했다. 제주도에 있는 아주 긴 굴...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굴... 자연사 박물관에서 봤던 그 많은 종유석... 그런데.... 별로였다...



1

 만장굴


 입장료: 2,000


 만장굴, 총길이 7.4km인 용암동굴. 수십만년전에 형성되어 있으면서 내부 형태와 지형이 잘 보존된 건 드물단다. 그래서 가치가 매우 크다고 한다. 


 참고로, 김녕굴 등 주변의 다른 동굴은 모두 폐쇄된 상태로 내가 갔을 때는 '만장굴'만 입장가능했고 만장굴 중에서도 일부만 입장 가능했다.


위치





 뭐, 딱 2천원 정도니 그래 뭐 들어간다지.. 만약 이게 5천원 넘는 가격이었고 안의 내용을 대충 아는 상태라면 난 안들어갔다. 아래 사진에서 보면 알겠지만 입구만 좀 빼고 나머지는 거의 어둡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입구부터 시원한 바람이 쑥쑥 불어 오는데 춥다고까지 느껴지기도 한다.






 1. 내가 실망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이거다. 이 굴을 보호하기 위해서 조명을 낮췄다고 한다!!! 그래도 너무 어두워서 뭐 주변 벽같은 걸 제대로 구경할 수 없었다. 발밑도 조심스러웠고...








2

 만장굴 안


 : 요즘 카메라 렌즈가 좋아서 이정도 나온 거지... 사람 눈보다 좋아서... 실제 안으로 들어가보면 굴내부 전체를 상세하게 보기는 거의 불가능하다. 불빛이 안닿는 곳이 많아서...






 : 뭔가 분위기 내기는 참 좋은 듯하다. 다른 굴에서 보듯이 아주 긴 종유석이 막 나온 건 별로 없었다.







 : 꽤 걷는다. 걷다보면 여기 끝이 어디지하는 의문을 가지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에 뭔가 기둥같은 게 나오는데... 글쎄... 여기 사람이 잘 걸을 수 있도록 필요한 곳에 다리 같은 게 만들어져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