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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가 넘게 걸려 다시 돌아온 리퍼비시 하드디스크 시케이트의 모멘터스 XT


시게이트에 A/S를 맡겼더니 참 오래도 걸린다. 14일 이상 걸렸다. 원래 말했던 기간이 2주였다.  3월 7일에 맞겼고 찾은 것은 4월 2일 경에 찾으로 갔다. 근 한달이네. 

이전 사용기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1. 2014/03/06 중고 하드디스크의 배신 - PC 방에서 사용했던 하드디스크는 조심하라.
  2. 2014/01/24 E2180의 32비트 윈도우 XP에서 Q9300 64비트 윈도우로 업그레이드하기 - 4부
  3. 2014/01/22 E2180의 32비트 윈도우 XP에서 Q9300 64비트 윈도우로 업그레이드하기 - 3부
  4. 2014/01/21 E2180의 32비트 윈도우 XP에서 Q9300 64비트 윈도우로 업그레이드하기 - 1부
  5. 2014/01/19 SSD 중고 구입기 - 중고라고 할만한 낮은 가격이 있긴 하지만 그것을 구하기란 쉽지 않다.


다시 손에 들어 온 하드 디스크... 리퍼비시 분명 문제가 있는 제품을 재활용하는 것일텐데... 어떻게 하는 것일까? 궁금증이 많아 졌다.

: 내손에 다시 들어온 하드 디스크는 마치 새것처럼 말짱한 모습 그대로 였다. 왜 다른 제품과 달리 이 제품은 본사로 꼭 보내야 되는 것일까? 그리고 보내고 나면 도대체 어떤 처리를 하는 것일까? 리퍼비시 제품은 어느 정도까지 오래 쓸 수 있을까? 




 정전기 방지 봉투에 들어가 있는 리퍼비시

까서 본 모습

 : 이전 제품과 시리얼 번호도 다른 것이 확실히 새로 만든 제품 같은데, 리퍼비시라는 게 다시 노동력이 동원되는 작업이 아닌가? 아니다. 이렇게 유추해볼 수도 있을 것이다. 새제품 교환과 리퍼비시, 판매자의 입장에서 어느게 더 이익이 될까? 단순 유추해보면 리퍼비시가 확실히 저렴할 것이다. A/S 센터에 여분의 제품을 쟁여 놓고 믿을 수 없는 지사에서 관리를 맡기는 것과 모든 제품을 본사로 회수해서 리퍼비시해서 다시 보내는 것, 어느 것이 더 싼 방식일까? 

 이는 오류율과 관계 있을 것이다. 기존에는 오류율이 많아서 1대 1 교환 방식이 더 좋을지 모르겠으나 예측이 어려운 경우 본사로 모두 모아서 각 기기를 분해 분석해서 다시 만드는 것이 더 저렴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또 궁금한 것...

:  리퍼비시를 이렇게 한다는 얘기는 문제가된 하드를 재활용하는 게 가능하다는 얘기다. 즉, 뭔가 문제가 있어도 다시 고쳐서 쓰는 방법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잃어버린 데이터를 제대로 복구할 방법도 있을 거라는 거지. 걷 모양은 멀쩡한데 작동 안되는 하드 디스크를 워낙 많이 본 상태라... 과연 그 진실은 무엇일까? 궁금하다. 

지겨운 윈도우 설치를 다시했다...

: 윈도우 설치 과정은 참 지루한 과정이다. 설치 자체가 지겹다는 의미가 아니다. 그 이후 과정이 더 지루하다. 프로그램 설치하고 업데이트 설치하고... 하루 꼬박 걸린다. 그 동안 컴퓨터 사용은 못하고... 즉, 오류가 난 하드는 이렇게 내 시간을 잡아 먹는 유무형의 피해를 입힌다는 것이다. 내 업무 등에 사용하는 기기는 내구성과 신뢰성이 가장 중요한게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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