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11:58:45 부산 북부/남부 운전면허 후기 4부
  2. 2015/02/09 부산 북부/남부 운전면허 후기 3부
  3. 2015/02/09 부산 북부/남부 운전면허 후기 2부
  4. 2015/02/02 부산 북부/남부 운전면허 후기 1부


부산 북부/남부 운전면허 후기 2부


 : 2013년에 운전면 필기시험과 기능을 일단 합격하고 주행은 기회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운전 경험도 없는 내가 그냥 무작정 운전면허를 따려고 하니 만만치가 않았다. 학원은 주행만 하나 나머지 모두 하나 가격차이는 얼마 안나고 그래서 어쨌든 약 30만원의 비용은 들어갔다.


 운전면허는 이론상 최대 3년까지 시간을 끌며 시험을 볼 수 있다. 즉, 필기 시험 후 1년이 되기 전에 기능을 치고, 기능을 치른 후에 1년 되기 전에 연습면허를 받고, 연습면허를 받은 후 1년 이내에 주행시험을 치르면 되기에 최대 4년 되기 전까지 운전면허 시험을 볼 수 있다. 그리고 기능합격 후에 주행합격까지 2년 정도의 시간이 보장된다는 점 잘 활용하길 바란다.





1

 학원 비용



부산의 운전면허 학원


: 운전면허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아마 이미 학원을 찾아봤을 것이고 학원 비용도 대충 알것이다. 몇년 전만해도 속성운전면허라고 해서 1주일 정도만에 운전면허를 따는 학원도 있었다. 지금은 왜 그런 것이 없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그런게 아직도 있었다면 아마 한번 시도해 봤을 것이다. 이게 없어진 이유는 아무래도 '뇌물', '청탁' 같은 비리가 상당부분 사라졌기 때문이 아닐까? 

 아마 지금도 일부는 돈 거래가 있을지 모른다. 2명이 타고 1명이 감시한다고는 하지만 좀 잘 봐달라고도 할 수 있으니까... 한국은 그런 나라니까... 특히 사설 학원은 뭐... 좀 더 심할 거고, 아무리 랜덤이라고 하지만 방법은 있을테니... 어쩌다가 이런 얘기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이것은 확인되지 않은 것이니 믿지는 말길바란다. 최근에 운전면허로 뭔가 돈이 왔다갔다했다는 얘기는 들어본적 없다. 

 

 그것보다 하고 싶은 말은 가격이 낮아 졌다고는 하나 아직 30만원은 운전면허를 따기 위해서 지불해야 하기에는 너무나도 큰 돈이라는 것이다.



DIY 면허취득과 학원 그리고 다른 방법의 대략적 비용 비교



: 역시 그냥 시험장에서 시험을 쭉 보는게 가장 싸다. 그것도 차이나도록 아주 싸다. 모두 한번에 붙는 다고 가정하고 6만에 딸 수 있다. 물론 능력자에 한해서. 하지만 대부분 도로에는 한번 나가봐야 하는데 기댈 수 있는 건 차있는 지인이나 아는 사람일 것이다. 이마저도 여의치 않으면 결국 학원의 문을 두드릴 수 밖에...

 

 부산에 있는 학원의 운전학원 비용





 여기서 주목해 볼 것은 실내 운전 학원의 비용이 학원 중에서는 가장 싸지만 그렇다고 아주 싸지는 않다는 것이다. 만약 실내 운전 학원의 비용이 이렇다면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일반 학원을 생각해 볼 것 같은데, 아마 실내 운전학원에 따라서 이보다 저렴하게 약 20만원 이내에서 운전 연습하는 게 가능할지도 모른다.







2

 부산 일부 학원의 평가


 : 학원의 평을 보면 좋은 것과 나쁜 것이 양분된다. 어떤 학원은 부정적인 글이 좀 많은 것 같고... 어쨌든 돈을 많이 들인다고 하더라도 불편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실내 운전학원의 평은 모두가 좋다. 원래 불평과 칭찬은 공존해야 하는 법인데 이렇게 칭찬 일색인 것은 뭔가가 좀 이상하다. 의심해 볼만함.
 그리고 실내운전과 실제운전은 다르다는 요지의 댓글도 눈여겨 볼만하다. 

부산 모 학원의 네이버 맵의 평가에 달린 글들






부산 모 실내 운전연습장에 대한 글



실내 운전에 대한 의견들


  1. 11:58:45 부산 북부/남부 운전면허 후기 4부
  2. 2015/02/09 부산 북부/남부 운전면허 후기 3부
  3. 2015/02/09 부산 북부/남부 운전면허 후기 2부
  4. 2015/02/02 부산 북부/남부 운전면허 후기 1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