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제는 진실을 마주해야 한다. 한국 호갱들이여


 내가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나의 경험을 바탕으로 나와 같은 손해를 겪지 말았으면 하는 마음이 크기 때문이다. 부디 이글을 잘 읽어서 다시는 손해보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


 

1

 현대차 안전성에 대한 흥미로운 글


: 그래, 어쩔 수 없는 선택의 폭으로 인해서 현대차 구입한 것 안다. 안전성을 제외하고 선택할만한 제품으로는 현대차가 좋다는 것과 중고차는 거의 현대차 판떼기라는 것.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정비소도 폐차장도 현대차를 선호단다는 것 안다. 

 

 지금까지 효율이라는 이름으로, 조금 불편하지만 더 오래가고 안전한 것을 무시해왔던 것이다. 근본을 무시하고 극단적인 이윤만 추구하면서, 노동자를 법을 어겨가면서까지 착취했던 현대... 이제 그 댓가를 치뤄야 할 것이다.


 비즈니스코리아에 흥미로운 기사가 하나 있다.


  1. Car Crash Tests: Do Hyundai and Kia Really Use Inferior ...

    www.businesskorea.co.kr/.../car-crash-tests-do-hyun...
    이 페이지 번역하기
    2013. 8. 12. - Korean consumers are casting doubts on the result of the crash testconcerning the Hyundai Elantra. Recently, the model won the highest ...


 이 기사가 그래도 어느정도 중립적인 자세를 취해서 여기에 뽑아 보았다. 

 


 현대 관계자의 말, 차량의 안전은 차 무게나 차의 강성등으로 일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 이말은 다른 회사의 차량 관계자도 동의했다. 하지만 맨 마지막 구절은 정말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그럼 GM 코리아는 왜 더 무거운 차량을 생산하는가?"란 질문에, "무게 차이는 판금 방법, 철강 비율 등 여러가지 이유로 정해진다. 하지만 우리가 차를 더 무겁게 만드는 것은 승객의 안전 때문인 것은 사실이다."라고 답했다.






2

 이익률에 포기한 생명


: 이것은 그냥 넘어갈 가벼운 문제가 아니다. 반드시, 외제차량 대량 구매로 현대에게 본보기를 보여줘야 한다. 그리고 모든 차량 리콜 조치 등 노력하는 자세와 변화를 보여주지 않는다면 현대는 망해도 된다. 국민의 생명을 담보로 국내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누리며 그렇게 잘 먹고 살아 왔다. FTA 체결 당시, 자동차 등 산업을 보고하기 위해서 국민의 먹거리인 농산물까지 희생하면서 한 것이다. 

 미국처럼 대규모 소송에 휘말려도 여러번 휘말렸어야할... 현대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