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기본 자용차 용품 구매 사용기


 : 아마, 이 제품은 자동차 소유자라면 적어도 한번은 사봤을 것이다. 사각지대 없애는 작은 리어뷰미러는 사각지대의 차를 못보고 좌우회전하려했다가 아찔했던 경험이 있어서 구매결정을 하게 되는 등... 이래저래 꼭 필요해서 바로 다이소로 가서 구매하게 되었다.

 


 

1

 총 4가지를 구매




사각지대 없애주는 리어뷰미러, 문 가드, 스마트폰용 거치대



그리고 초보운전 마크...


스마트폰 거치대



저렇게 고정하게끔 되어 있다







: 가격은 저렴하다 충분히. 그러나, 그 내구성과 실용성은 어느정도일까? 제품은 사용하다 보면 그 실용성과 문제점이 드러난다. 그러나 그런 것을 일일이 논의하기에는 위 제품의 가격이 참 착하다. 총 4개 구입에 정확하게 1만원의 비용이 들어갔다. 역시 다이소라는 생각이 들었다. 



2

 직접 사용해 보다


날개 모양 문 보호대





: 위 사진에서 보면 알겠지만 며칠 쓰지 않았는데도 일반적인 사용에 의한 떼가 뭍어 있다. 물론, 이걸 붙이니 뭔가 좀 있어 보인다. 하지만 이것을 얼마나 더 오래 사용하게 될지는 미지수다. 지금 보니 날개 모양이 아니라 손가락 모양인듯....


초보운전 안내판









: 이 제품의 단점은 사진에도 보다시피 공기 똑딱이로 붙여 놔도 뒤에서는 잘 안보일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차 뒷문 창의 경사가 급해서 저렇게 테이프로 붙여 놓지 않으면 잘 보이지 않는다. 이런 방식이 아니라 창에다가 비닐 형태로 붙이는 게 최고 인듯 하다.


스마트폰 거치대








: 스마트폰 거치대, 이 거치대는 차량에 견고히 장착되고 차량 운행하는 동안 빠지거나 하지 않고 스마트폰도 견고하게 잘 물고 있지만 뒤 스위블 형태의 연결부위가 견고히 고정되지 않아서 운행중에 혹은 스마트폰을 만지면 그 위치가 쉽게 변한다. 뒤에서 꽉 조여서 고정해도 쉽게 풀리는 편이다. 그리고 이동 범위가 제한되어 있어서 사진에서 보듯이 최대 위로 해야만 정면을 볼 수 있을 정도다. 스마트폰을 블랙박스로 사용하는 데 항상 저렇게 고정시켜 놔야 그나마 정면을 보게 된다. 



사각지대 없애주는... 보조 미러




: 생각보다 사각지대를 없애주는지 모르겠다. 크기가 너무 작아서 잘 보게 되지는 않는다. 그리고 돌려서 각도를 조절하게 되어 있는데 어떻게 돌려야 사각지대가 없어지는 지 잘 모르겠다. 차에서 먼쪽이 아니라 가까운 쪽에 설치해야 하는지도 모르겠던데, 다른 차에 붙은 것을 보고 따라서 붙였다. 하지만 아직도 모르겠다. 그렇게 붙이는 게 맞는지는. 차를 타는 동안 저 작은 거울이 실제로 유용했던 적은 없는 것 같다. 아마 내가 사용법을 잘 몰라서 일 수도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