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여행 - 만달레이로 가는 길 그리고 만달레이 여행 40부, 4월 24일 본격적인 혼자 여행 5편

갈곳과 할것

1. Mya Nan San Kyaw Golden Palace

2. Yadanarbon Zoological Garden

3. Coffee Korner

4. China Town

5. Ein Daw Yar Pagoda

6. Thakya Thiba Pagoda.

7. Kutho Daw Pagoda

시간이 좀 더 난다면

7. Sagaing Hill.

더 여유가 된다면

1. Mandalay University

2. Shwe Inbin Monastery

3. Manaw Yanan Garden

실제 일정

그러나 역시 기차 좌석 매진으로 일정이 어쩔 수 없이 변경됨.

24일 일요일로 기차 예약.

22일 실제 경로

이동 순서

Train Station(만약 기차표를 구입했다면, 호텔로 돌아와 23일에 체크인하는 호스텔 예약, 기차역에서 가까우면 좋음) -> China Town -> 84th Street Sagaing Bus stop(안감) -> Thakya Thiha Pagoda(생략 ) -> Ein Daw Yar Pagoda(생략) -> Zay Cho Clock Tower(생략) -> A1 호텔(체크아웃) -> 포리버스 체크인 -> Shwenandaw Kyaung -> Atunmashi Kyaung -> Kutho Daw Pagoda -> Sanda Muni Pagoda -> Kyauk Taw Gyi -> 은행 환전 -> Coffee Korner -> 소나기가 갑자기 내려서 기다림 -> Mya Nan San Kyaw Golden Palace로 이동했으나 시간이 늦어서 구경은 못함 -> 궁전 입구에서 걸어서 한 1시간 정도 이동 ->  Cafe City -> Foreign Language University -> Cafe Vanilla(현재 Cafe JH로 상호 변경)  -> Aung Taw Mu Pagoda -> Nova Coffee -> Four Rivers Hostel.

22금요일 저녁에 Aye Yar Waddy River 페리호와 Mingun 그리고 Sagaing의 여행 계획 짜기.

23일 토요일 여행 계획

8am까지 항구에 도착하도록

Mayan Gyan Jetty(9am 출발) -> Mingun -> Mayan Gyan Jetty(1pm) -> Zay Cho -> Bus Stop to Sagaing -> Sagaing hill and pagoda -> 4 Rivers Hostel.

민군 페리는 정부가 운행하는 것으로 편도 5천원 정도로 예상.

왕복 5천원임

페리 일정은 나와 있지만 사가잉으로 가는 일정은 없음. 민군에서 바로 사가잉으로 이동하는것도 없고. 당일 문제가 해결 될 것으로 생각됨.

24일 일요일

Golden Palace -> 4 Rivers Check out -> to Theater or Shopping around the  Station.

1. 2016.06.27 미얀마 여행 - 바간, 만달레이 여행 계획과 중요 사항

동물원을 나와서 점심겸 맥주 한잔

: 로리버스 호스텔에서 챙긴 지도에 나온 맥주집에 가보기로 했다. 거기는 JandJ 비어... 그런데 영어로 적힌 맥주집은 그냥 미얀마어로만 되어 있는 맥주집이었다. 주변을 돌아 봤다. 다른 맥주집은 없는지... 그러나 적당한 데를 찾지 못해서 난 그냥 지도 상에 있는 맥주집에 가기로 했다. 저기 Myanamar라고 되어 있는 저 상표는 맥주집이라는 의미다.

: 저 식당에서 밥될만한 거 좀 먹고 맥주 마시고... 그런데 외국인은 내가 첨인갑다. 저기서 일하는 웨이트리스 내가 아는 한국여자랑 너무 닮았다. 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더라. 영어메뉴는 있더라. 그런데 가격은 없네.

메뉴의 숫자는 음식 번호다. 어떤 걸 선택해서 시켰는데... 없단다. 그런데 내가 중국인인줄 알았나보다. 한자로 없다는 표현을 적어서 보여준다. ㅡ.ㅡ; 헐... 그래서 대충 있는 거시켰다. 웬 음식 하나랑 프라이드 포테도. 그리고 맥주도 시켜 먹었다.

그 닮았다는 웨이트리스 웬지 나에게 호감이 있던 것 같은데. 약간 쉰 목소리에 남자같은 적극적인 성격이었다. 순진해보이고.. 생활력 강하게 생겼다. ^^: 어쨌든 이런 호감은 뒤로하고 난 떠나야 했으니까... 그 주변을 돌아보기로 했다.

Mann Myo 시장과 Jewelry Market

: 이후 그 주변을 돌아다녔는데, 제일 첫번째로 '비어시티 비어 스테이션' 맥주집을 찾았고... 지금은 이름이 바뀌었지만, 바로 Mann Myo 시장을 들렀고, 이후 Bagan Taik을 찾아갔고 그 다음에 간 곳이 바로 Jewelry Market이다.

지금은 COCO 마트로 변해 있더라... 미얀마 빨리 변하고 있는 중이다.

: 위 사진 중에 바나나가 있는 곳이 바로 시장이다. Mann Cho 시장. 그 다음에 만난 사원 하나. 작고 단촐한게 보기 좋았다. 도심에 있고 주변에는 시장도 있고.

그 다음에 간게 보석 공방. 여기 가보면 좋은게 실제 보석 가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중심가정도로 보이는 보석 가공 밀집지역은 입장료를 받더라. 천원. 왜 받는 거냐? 이런데에... 그냥 공짜로 볼 수 있도록 하지... 그럼 관광객들도 많이 올테고... 주변 상가도 번창할텐데 말이다. 위치는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