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참 오래도 기다렸다 - 많은 데이터 사용에 2만원대 가격의 저가 요금제 가입기, 1부


 한국의 통신비 문제야 언론에서 줄기차게 언급되는데도 불구하고 잘 개선되지 않는 것도 또 문제다. 무제한 요금제에 최신폰을 할부해서 쓰는 경우가 많은 상황... 속고 속이는 통신비... 그리고 기존 충성 고객에게는 차가운 시장. 꿈틀거려야 제대로 해주는 세상... 그런 세상에서 젠장할 난 메뚜기처럼 통신사를 이리저리 건너뛰기한다.

 


1

 내가 선택한 요금제...


 현재, 가장 마음에 든 요금제는 내가 사용하고 있던 KT M 모바일의 10G 요금제였다.

 

 


 하지만 내가 가입했던 KT M 모바일의 "약정없는 LTE USIM 23(망내무제한)"이었다.





 아래는 해당 페이지 링크


 2016.12.13 2016년 통신비 절약 -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기 1부, 모바일 가입


 기존에 내던 요금이 매월 22,000원이었고 만약 위 요금제로 가입하게 되는 경우 매월 4,400원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나에겐 저 돈도 돈이다. 5천원 정도로 이러나 싶겠지만 작은 돈이라고 무시하지 말기를 바란다. 게다가 워낙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나에겐 정말 필요한 요금제이기도 하고... 절약도하고 데이터도 많이 쓰고... 


 그런데 문제는 말이지... 기존 KT M 모바일 가입자에게는 이 요금제로 변경할 방법이 없다는 거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면 변경할 수 있는 요금제는 딱 2가지로 제한되어 있더라. 이건 뭐!!! 어쩌라는 거냐... 응?



 그래서 당분간 쓸 징검다리가 필요했다. 차선이라도 선택해야지... 그래서 검색과 조사를 해서 선택한 건 다음과 같다. 


 3기가에 월 17,000원. 게다가 유심비 무료에 가입비 무료!!!가 정말 컸다. 그럼 10기가 요금제는 왜 안썼냐? 그건 제휴카드 이용이라는 제한이 걸려 있어서다!!!





 아래에서 보다시피 월 22,000원짜리다. 제휴시에만 5,000원이라는 것... 결국 더 싼 건 KT M 모바일의 요금제라는 것!!! 물론 초기 비용이 있긴하지만...






 지랄맞은 폰 요금제. 호갱들 뜯어먹는 구조적인 착취 구조. 온갖 달콤한 조건으로 상품을 만들었겠지만... 결국 그만한 댓가를 요구하는 게 바로 이런 시장이다. 결코 믿을 게 못된다는 거지... 그많은 폰 대리점이 존재할 수 있고 통신사가 그런 광고를 줄기차게 때릴 수 있는 이유!!! 다 우리들이 호갱이어서 그런 거다...


 그럼 유플러스 쪽은 왜 안했냐? 아래와 같이 GS25 요금제라는 아주 좋은 요금제가 있지만 가입비와 유심비를 따로 받더라.. 그래서... 조금이라도 아껴야 겠지.. 게다가 500원이 더 많다!!!!







 





2

 전용 카드 할인의 함정...


 : 마치 전용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면 뭔가 대단히 절약할 수 있을 것처럼 나오긴 하지만 이런 조건을 만족시키는 사람에게만 좋은 그런 할인이다. 자 깨알같은 조건을 확인해보자...



 위는 CJ헬로의 홈페이지 아랫부분에 있는 작은 글씨다. 할인 이벤트는 "뉴 CJ헬로 롯데카드"를 적용했을 때다... 그럼 조건을 확인해봐야겠지?



 자 아래를 보시기 바란다. 뉴 CJ 헬로 롯데카드를 상세히 알아봤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연회비 최소 10,000원.

 2. 30만원 이상 사용시, 11,000원 할인. 7015,000원. 10020,000원이다. 즉 제휴카드 사용 요금이 나오려면 해당카드로 최소 70만원은 사용해야 한다.


    즉, 최소 30만원 이상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경우에 혜택을 볼 수 있다.


 





 일반 카드 사용자로서 그럼 이 카드가 다른 카드에 비해서 좋은가? 아래를 보기 바란다. 같은 롯데카드인데 그 혜택이다. 


 대중교통으로 5만원 정도 사용한다면 5,000원 할인.

 매일 점심을 식당에서 먹는다면, 7,000 x 20일 = 140,000원. 여기서 14,000원 할인.

 그 외에 사용시 할인.

 만약 50만원을 넘길 경우, 15,000원 할인. 


 이래 저래 굳이 비교하자면 결국 그 카드를 사용하느니 차라리 이 카드를 사용해서 할인 되는 게 더 많다는 거다....


 결론 내자면, 3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차라리 이 카드가 더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다는 거다!!!


 




 그런데 연회비는... 로컬인 경우 5,000원 더 많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