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용품 구매 조립기 - 앞 짐받이, 뒷 짐받이, 더블백

피도눈물도없는 제품 사용기(Product Reviews) 2019.07.24 11:00

이전 글

2018/05/18 - [피도눈물도없는 제품 사용기(Product Reviews)] - 4관절락 구입 및 설치기

2013/06/04 - [회색칼럼(Gray Column)] - 자전거, 인라인, 헬멧 그리고 도로교통법

 

 자전거 여행을 계획하는 친구를 위해서 짐받이와 짐받이용 가방을 구매해보았다.

 

 구매 포인트.

 1. 돈은 좀 있고, 구매 결정으로 고민하기 싫으신 분은, 오프라인 상점에 가서 구입 권장.

 2. 돈 아깝고, 제품 정보 찾기에 기꺼이 시간을 투자하고 싶다면, 온라인 상점 권장한다.

 3. 앞 짐받이는 디스크브레이크인 경우도 장착은 가능하다. (카이블 타이 이용 고정)

 4. 뒷 짐받이는 바퀴 사이즈를 정확하게 알고 구매해야 되는데, 좀 다르더라도 설치하면 된다. 단, 짐받이가 약간 기울어지더라.

 

 이거 때문에 여러 오프라인 매장을 꽤 많이 돌아다녔는데, '국민형' 모델이 아닌 경우에는, 비치해 놓은 부품은 보통 없고, 오프라인 매장도 온라인으로 부품을 주문하는 것은 같기 때문에 직접 수령하게 되는 시간은 비슷하게 된다. 그래고 자전거 모델이 특이한, 즉 미니벨로, 3단 접이식 같은 특이한 사양일 경우, 그냥 온라인으로 'GoGo'.

 

 자전거 모델: 티티카카 D16.

 

 이번 구매 경험으로 알게된 것.

 1. 티티카카는 한국 모델이었다.

 2. 티티카카는 남미에 있는 호수 이름이다.

 3. 한국은 '자전거 투어'로 세계적인 여행지 중 하나다.

 

 구매 제품 목록

 1. 디스크브레이크용 알루미늄 튜블러 짐받이

 2. V 브레이크용 앞 짐받이 - 생활용 자전거 앞 짐받이 하대 짐받이.

 3. 여행용 더블가방. 대용량 30 L

 

 

그럼 제품과 설치 모습을 한번 보자

 

 뒤 짐받이와 가방을 설치한 모습. 타이어 사이즈를 제대로 확인안하고 구입해서 앞 부분이 아래쪽으로 약간 기울어져있었으나 짐받이 역할에 큰 무리는 없었다.

 

 앞 짐받이는 타이를 이용해서 설치함. V 브레이크일 경우 나사를 설치할 수 있으나 디스크 브레이크여서 타이를 이용함. 그리고 11번가에서는 디스크 브레이크용은 없었다.

 

 설치시에는 이거 사이즈가 틀려서 설치가 제대로 안될 것 같았는데 막상 그냥 다 끼우고 나니까, 아래에서 보다시피 나쁘지 않았음.

 

 

 아래는 가방을 양옆에 설치한 모습인데, 아주 잘 설치되었음. 아주 약간 앞으로 기울어져 있어서 조금 걱정되긴 했지만 별 무리 없어 보였음.

 

 

 택배와 제품을 한번 보자

 

 아래는 가방과 앞짐받이다. 요놈은 시간을 지켜서 제때에 도착했고(다음날 도착) 뒷받이는 하루 늦게 도착.

 

아래는 가방을 개봉한 것. 가격대비 나쁘지 않았음. 이보다 저렴한 게 있었는데, 후기가 너무 않좋더라. 이음새와 박음질도 않좋다느니...

 

 

 

 

 앞짐받이 설치한 모습. 저 고정 플라스틱 타이를 가지고도 제법 견고하게 고정할 수 있었다. 

 

 

 

 

 요놈이 하루 늦게 도착한 뒷 짐받이 박스.

 

 빼보니 아래와 같이 나옴

 

 

 아래는 설치한 모습, 아래 사진에서 보다시피, 앞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있다. 뭐 그래도 쓸만함!!!! 설치는 견고하게 되기 때문에, 그리고 짐받이 자체가 아주 견고했다. 딴딴함.

 

 

Trackbacks 0 : 댓글 0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