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참여로 다양한 경품과 이벤트가 많은 행사 - 2021 부산국제관광박람회

이것저것 잡다하게 궁금한 것들 2021. 9. 16. 21:04
728x90

올해는 역시 코로나의 여파로 국제라기 보다는 국내 관광에 가깝다. 국제는 잠여국이 너무 작어 구색만 맞춘듯하다.

코로나 전에는 정말 국가가 많았다. 특히 일본과 중국 대만이 적극적이었는데 지금은 보니 일본 중국 페루 등이 조촐하게 참여했다. 빈곳은 판매 매장이 자리하고 있더라고.

지금 사진 찍은 거 그게 거의 다다.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내년엔 꼭 풍성한 행사가 되길 기원한다.

그리고 역시 이런 전시박람회는 이벤트가 꽃이다.

사람들이 경품이벤트를 위해 줄서있는 모습. 이게 없으면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까?


정말 인기가 많은 캐릭터였는데 부기라는 부산 캐릭터. 역시 귀여워서 인기가 많은 거겠지


다음은 달성군 룰렛이벤트.

이벤트를 준비하는 중인데 1등이 쌀이더라고. 관광지 선택하고 맞추면 되는 방식. 살림에 도움 되것네. 그런나 꽝. 작은 화장품 받았다.


5개 지역이 합동해서 만들었던데 뭐 경비 절감의 차원이었을까?


이날 남해방문의 해 특별행사가 진행중이었다.


한 두시간 돌아댕겼는데 이렇게 두손 가득히 경품과 선물이 담겨있네. 뭐, 금액적인 가치로 따지면 얼마 안되지만, 이걸 빌미로 운동삼아 걷는 거라, 이런 행사는 나에게 일거양득이나 마찬가지. 이후에 참석하지 못했던 시간 한정 이벤트를 참석해서 기타 상품을 받아갔다.


이건 이런 비슷한 행사에 늘 오는 것 같은데, 워낙 어르신 분들이 많이 오기도 하니, 이런 추억 전시관이 제법 인기를 끄는 것 같다. 요즘 다른 전시회에서도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데, 코로나로 인해 참가사 부족해서 공간을 채우는 의미로 참여한 것 같더라고.

위는 보령 머드 축제 캐릭터. 이곳에서도 꽤 많은 홍보를 하고 있던데, 모령 머드 축제야 워낙 유명한 축제다보니, 아마 한국에는 모르는 사람이 많지 않을 거라 본다. 나에게 여기는 웬만하면 쉽게 가기 힘든 그런 곳!!!

여기는 부기 기념품 가게인데, 부산을 대표하는 갈매기 캐릭터 상품을 파는 곳. 귀엽긴 귀여워서 돈 있음 사고 싶더라고.

그리고 여기는 페루 부스인데, 특별한 이벤트를 하지는 않고 순수 전시만 하고 있던데, 이벤트도 좀 하지 ~~~~


그리고 유일하게 이벤트 진행중이었던 일본 나가사키 부스. 뭐 일본에서 늘 하는 방식이긴 한데, 뭐 좋은 거 걸리는 걸 한번도 보지 못했네. 여기 일본 현지 학생인 것 같더라고!!

강진군에서는 공연까지 하더라고. 가락이 찰지도 아주 좋던데. 이제 나도 나이 많이 묵나보다. 이런 구성진 가락이 좋다니....
뭐 전문가는 아니지만 들어보니 실력은 아주 좋은 것 같더라.

그 다음 이번에 가장 눈에 띄었던 게 바로 울산 이벤트 부스!! 아니 이런 아이디어를? 부스도 다른 부스에 비해서 색도 디자인도 독특했고 특히 여기에서 진행한 이벤트가 의외로 재미있더라고. 누구나 참여하고픈이라기 보다는 도전 의욕을 자극하는 그런 이벤트..

요렇게 균형 잡아 손잡아 도움 받고 10초나 손 안잡고 5초 버티면 선물 주는 건데, 역시 TV같은데서 보는 것과 실제로 하는 것은 차이가 많이 나. 실제로 해보니 어렵더라고. 손잡고 10초 버티고 선물을 받긴했지만, 손 안잡고 버티면 머그컵인데...ㅠ.ㅠ;

비록, 참가 규모나 다양성 등에서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재미있었던 울산 부스와 그리고 여러 지자체에서 진행한 이벤트 덕분에 개인적으로 알차고 재미있는 행사로 기억남을 것 같다. 다음에 또 와야지!!!!


Trackbacks 0 : 댓글 0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