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04:53:41 2016년 통신비 절약 -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기, 3부 심카드 도착
  2. 2016.12.13 2016년 통신비 절약 -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기, 2부 인터넷 가입
  3. 2016.12.13 2016년 통신비 절약 -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기 1부, 모바일 가입


2019년 통신비 절약 - 내가 선택한 가장 저렴한 방법



 : 인터넷은 2년인데 TV는 3년이네. 둘 다 2년으로 하지 왜 TV는 3년일까나? 그거야 그게 더 이득이 되니까겠지만... 요즘은 1년, 2년, 3년 약정이 다 있긴 하던데. 약정 기간이 길면 길수록 뭔 사은품이니 혜택을 주고. 뭐 이건 다 '조삼모사'라는 거 다 알지만 어쩔 수가 없잖아. 어차피 사용할 거 더 혜택 받는 게 좋으니까... 우리에게 더 좋은 건 그냥 사은품 그 금액을 그대로 할인 받는 거지만...


 현재 내가 가입한 인터넷과 TV를 보면 다음과 같다.


 집 1 : 인터넷만 SK 브로드밴드 - 월 19,8000원. (1년 약정, 12만원 상품권)

 집 2 : 인터넷 + TV + 모바일 스카이라이프 - 월 20,900원. (3년 약정, 이마트 5만원 상품권, 1만원 KT엠모바일 M쇼핑 상품권, KT엠모바일 가입 요금 할인 매월 6,600원)


 즉, 스카이라이프의 경우 상품권 약 6만원 + 모바일 요금 할인 3년간 총 237,600원으로 약 297,600원의 상품권을 받은 것과 비슷하다. 최근 이벤트의 경우도 상품권 혜택이 이 금액과 비슷한 것 같네.


 주요 통신사의 사은품이나 현금을 얼마나 주는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기본 요금과 모바일 할인 요금이 압도적인 차이를 보이네. 그래서 일단 조사된 가격 중 KT엠모바일이 최고더라. 가장 저렴해!!!


 그런데 모 블로그 후기를 참조하면, LG 유플러스 6만원 요금제 사용과 제휴 신용카드 사용의 경우, LG 유플러스 사용이 가장 저렴하게 나오네. 어차피 LG 유플러스 사용하고 있다면 개이득이다. 실질적으로 한달 요금이 1500원 밖에 안되는 거나 마찬가지. 모바일 결합 할인을 요금에 반영하면 1,500원 밖에 안된다. 상품권 사은품을 포함하면 저 1,500원도 거의 없는 거나 마찬가지일듯한데. 27500원도 기존에 3년약정으로 LG 유플러스 사용한 사용자라서 11,000원 할인 받아서 나온 요금이란다. 해당 블로그는 아래 링크 클릭. 요약하면 아래와 같은 조건이다.


 1. 기존 유플러스 인터넷 TV 사용자.

 2. 제휴 카드 사용자.

 3. 유플 모바일 5만원 이상 요금제 사용자.


 블로그 링크: https://blog.naver.com/jhj_com/221772454294




 


1

 인터넷 요금 비교 검색... 열라 피곤



 특히 네이버는 검색 결과가 온통 광고로 도배가 되어 제대로된 소비자의 비교 글은 어디에도 찾아 볼 수가 없네... 일일이 찾아헤매기에는 너무 피곤한 일. 게다가 구글로 검색해도 대부분 광고 뿐!!! 기사라고 나와봐야 제대로된 세밀한 비교는 불가능. 정리되어 있는 게 있겠지만, 그걸 찾아헤매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소비되는 게 지금의 현실인 것 같다. 그리고 현금 사은품 금액은 전화 통화로만 확인 가능한가바.. 협상을 하겠다는 거지... 안될 것 같으면 금액이 더 올라갈 수도 있다는 의미.... 

 

 아 정말 돌아버리겠다. 돈을 더 벌 수 있는 협상의 여지를 남기기 위해서 현금 사은품의 정확한 금액은 공개하지 않은 상태라는 거다. 물론 공개한데도 있긴 하지만, 구체적인 것은 전화를 걸어봐야하겠지. 위 표에 있는 사은품 금액은 모 사이트를 참조한 것으로 달라질 수 있다.



KT엠 모바일 이벤트 내용







스카이라이프 요금제





헬로 비전 요금제



유플러스 요금제






올레 KT 요금제



SK 요금제




728x90

렌딧, 피플펀드, 8퍼센트 P2P 투자 약 2년 후 정산을 해봤다.


 은행과 똑같이 원금 보장은 안 되지만, 사안에 따라서 수익률이 더 좋을 수도 있고, 어느 정도 공신력 있는 은행에 비해서는 뭔가 증명된 믿음이 부족한 투자 방법. 하지만 은행도 사기 치듯이 이 투자 방법도 사람이 사기 치지 말라는 법은 없는 그런 투자!!! 즉, 위험이 있으니 알아서 선택해야 하는 투자 방법이다.


이전글


  • 2019.06.17 PtoP 투자, 렌딧, 피플펀드, 8퍼센트 약 1년2개월 후 정산
  • 2018.12.26 렌딧, 피플펀드, 8퍼센트 P2P 투자 약 9개월 후 정산을 해봤다. (1)
  • 2018.05.22 요즘 유행한다는 P2P 투자... 한번 알아보고 해봤다



  • 1

     투자 결과를 정리해보면...



     투자 원금: 815,000원 = 515,000(렌딧) + 200,000(피플펀드) + 8퍼센트(100,000)

     투자 수익: 57140 = 19053(렌딧) + 21097(피플펀드) + 16990(8퍼센트)

     투자 수익율: 약 5% = 0.88%(렌딧) + 10%(피플펀드) + 4.05%(8퍼센트)


     수익률은 5퍼센트 정도였다. 2년 동안인 것을 감안하면 2.5% 즉, 은행보다 조금 좋은 수준에서 머문다. 


     결론: 위 중 렌딧의 수익률이 가장 낮다. 차라리 은행에 맞겨뒀으면 더 좋은 결과를 얻었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피플펀드의 수익율이 가장 높네.


     고액 투자가 망설여진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이들이 떼어가는 수수료로 봤을 때, 이걸 운용하는 회사는 '막대한' 수익을 얻는 다는 것!!!!


     



      렌딧




       

     피플펀드





      8퍼센트





    728x90

    펄어비스 면접 후기


     결론: 정말 좋은 회사네. 부산에서 갔더니 면접비를 10만원 주더라고. 물론 실비 기준이기 때문에 거의 KTX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더라. 알고보니 복리 후생도 아주 좋더라. 이런 회사 어떻게든 들어가고 싶겠지... 아래는 아는 친구 면접보러갈 때 따라가서 사진 찍고 옆에서 보면서 알게된 것들을 후기로 남기는 거다.



    1

     일단 갔다 온 얘기를 해보자면..


     펄어비스는 이제 저 건물 전체를 다쓰고 있는 것 같더라고. 이전에는 1층만 썼던 것으로 기사를 통해서 알고 있는데. 위치는 서울이 아닌 '평촌'이라는 곳에 있는데 주변에는 이런 회사가 많이 즐비해 있더라고... 


    위치





     면접은 편하게 봤어. 그리고 면접비 뿐만 아니라 구내 카페에서 마실 수 있도록 음료 교환권도 1장 주더라고...



    아래는 면접비 봉투




     그리고 쓰여진 글,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그 마음이 막 전해지잖아. 너무 좋더라고. 그래서 떨어지더라도 기분은 안나쁠 것 같았어. 이 정도는 해야지... 급여도 좋고 복리 후생도 아주 좋은 이런 회사... 앞으로 계속 흥했으면 한다.




    2

     그러면 다른 게임사와 복지 비교를?



     어떨까 싶어서 복리 후생 정보를 알아봤다. 한국 대표 게임사인 엔씨소프트는 어떨까? 기사를 보면 게임사 중 1위라던데...


     복지카드로 얼마나 지원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런게 있고... 의료비 지원부터 보험까지. 그리고 사내 식당으로 전부 무료인지는 모르겠고. 음식을 들고나가는 테이크아웃도 지원하는 모양이고. 주택자금과 생활안정자금도 지원하네... 문제는 구체적인 금액이 안적혀 있어... 얼마나 지원되는 걸까? 순수하게 연봉 외에 저정도로 지원되는 거면 1년간 거의 1천만원 넘게 지원된다고 봐도 될 것 같은데...



     그럼 펄어비스는 볼까? 그런데 내가 보기엔 펄어비스가 더 좋아 보이더라고... 엔씨는 구체적으로 금액이 얼마나 책정되어 있는지 잘 모르겠는데... 펄어비스는 일단 거주비로 50만원 지원. 주택자금대출 이자까지 지원하네. 양육비로 1인당 50만원. 만약 결혼해서 월세로 살면서 아이 1명이 있다면 기본적으로 월 100만원 지원이야. 그뿐만 아니라 년 700만원 자녀 학자금 대학 등록금 지원에, 난임부부 지원. 부모 요양치료비 지원 등등... 게다가 기본적으로 204만원의 복지카드 지급이니... 년간 1400만원은 기본이네. 와!!! 기타 의료 등등 다 합치면 장난 아니다. 사내 카페테리아 음식 모두 무료에 식당 삼시 세끼 무료... 끝이 없네... 이정도면 꿈의 직장 아니냐? 직원되면 회사에서 다 책임 지는 구만!!! 


     이 정도면 입사를 위해서 별의별 노력을 다할 것 같어. 그런데 나는 그만한 능력이 없어서 패스... 나이도 꽤 있고.


     젊은이들이여 '도전하라'라고 말하고 싶네.






    728x90

    구포제면소 국수 후기

     결론: 여기 국수 역시 부산, 가격도 적당히 싸고 내가 기대했던 국수 맛이 딱 나더라고. 참고로 부산에는 구포 국수 가게가 여럿 있어. 하지만 여기는 맛도 가격도 그리고 양도 좋더라고!!!


    1

     구포제면소


    위치




     건물도 깔끔해보였던 구포제면소라는 식당.




    안에 들어가니 딱 마음에 들더라고.






    3,500원밖에 안하는 멸치국수 시켰지..




    보시다시피 양이 꽤 많은 국수와 멸치로 잘 우려낸 국물이 나오더라고.

    맛은 내가 딱 기대한 그 멸치 우려낸 국물맛이 나더라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