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메모리 상주 프로그램 AhnLab Safe Transaction 문제


: 안랩 백신은 한국의 백신 대표주자라고 할만큼 그 인지도가 높은 이름. 이는 안철수라는 훌륭한(?) 인물의 명성이기도 했다. 그러나 필자는 도스 시절부터 V3를 사용하다가 어느 때부터인가 제대로 걸러내지 못하는 성능 때문에 '알략'으로 돌아선지 오래되었고, 오래전 그를 아는 사람으로부터 들은 안철수에 대한 이야기 그때는 믿지 못했지만 지금 정치인으로서의 안철수는... 결국 어떤 사람인지 드러났으니... 안랩의 정체성도 드러난 셈. 



1

 강제종료가 안되는 Transaction


: 그 해결책은 "프로그램 제거"밖에 없다. 그리고 인터넷 뱅킹이나 이 프로그램을 필수로 하는 보안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마다 다시 설치하고 제거하는 방법 밖에는 대안이 없다. 현재까지로는 말이다.


 게다가 이 프로그램이 짜증나는 이유는 실행되는 동안 '프로그램 삭제'도 안되고, 삭제하려면 반드시 해당 브라우저를 종료해야 한다. 더욱 짜증나는 건 "알캡처" 프로그램이 실행안된다는 거다. 이거 뭐냐... 쓰레기 같은 프로그램. 이뿐만 아니다 일부 경우 갑자기 키보드가 정지한다. 물론 리시버를 떼었다가 장착하면 해결되지만...


 이 프로그램의 핵심 문제는 "농협 뱅킹"과 같은 웹사이트의 창을 닫아도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종료되지 않고 끝까지 메모리에 상주되어 실행된다는 것이다. 프로그램을 제거하거나 컴퓨터를 종료하기 전까지는 말이다. 그뿐만 아니라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어서 컴퓨터에 부담까지 많이 준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불만 글들...











2

 다른 해결책은?


: 있다. 바로 '안전모드'로 진입해서 서비스 관리자를 불러와 서비스 실행모드를 '수동'으로 변경하며 된다.  해당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단계는 다음 글을 참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은행은?


 농협, 우리은행, 대구은행, 국민은행 정도다. 아마 다른 사이트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아직 확인된 바 없다.

 


 



인터넷이 느려지는 Ahnlab safe transaction 자동실행 중지하기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안랩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및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