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미얀마 여행 - 다시 양곤 여행 20부, 4월 28일 이어지는 만남들 9편



4월 25일 여행 계획


1. 체크인

2.. 일단 식사

3.. 아웅산 시장에서 점심 식사

4. 슐레 파고다

5. 달라 여행(페리 타고 왔다 갔다) 이건 시간이 정해져 있음 알아보고 할 것

매 20분마다 있다고함. 




26일 잭스 하우스 체크인

27일 웨이파러즈 네스트 체크인 -  근처 호스텔 리뷰용. 패션쇼 하는 곳 가까이 있는 곳도 좋고. 

철로를 중심으로 유명 유적지를 모두 다가봄. 


비스타 바는 그냥 전망 좋은 장소. 

디제이 바

브레이브 바

파이오니어 바


대충 주변에 다있음. 


카라오케는 비추. 가서 노래 부르고 춤춰서 뭐하게. 


27일 비앤비나 다른 숙박업소 리뷰용으로 이동이 쉬운 곳으로 그리고 클럽이나 패션쇼 가까운데 정도로 알아봄. 또는 전자 상가나 인터넷 등이 발달한곳 등을 중심으로 알아본다. 

28일 27일과 마찬가지

29일 체크아웃 공항근처 숙박업소 체크인. 세인테인에게 짐 부탁. 

30일 태국 여행 계획 7시 45분까지 양곤 공항으로. 그러나 5시까지 양곤으로. 남은 짯 환전 시도. 


아 그리고 마지막 숙소는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비엔비 숙소 그곳이다. 다른 옵션도 고려. 







1

 박물관을 향해서...



 스웨덴 친구는 이미 슈웨다곤은 가봤다고 해서 우리끼리 갔었다. 그 동안 계속 숙소에 있었던 모양이다. 1시경에 백배커스에 다시 도착했다. 긜고 2시 경에 박물관을 향해서 이동했다. 인도왕의 무덤을 거쳐서 박물관에 가기로... 아래는 가다가 만난 모습들이다. 


 아래는 역 위치

 












 경로를 보자면, Backpackers Hostel -> Bogyoke Zay Market -> Phaya Lan Railway Station -> 인도왕 무덤 -> 국립박물관.... 이렇게 경로였다.  맨먼저 시장에 도착했고 그 다음이 역이었고 그 다음이 바로 인도왕 무덤이었다. 위 사진이 바로 인도왕의 무덤이다. 


 아래는 무덤 위치다.









2

 Puzundaung Station에서 다시 숙소로


 : 유자나 플라자 근처 다음 숙소를 확인하고 난 뒤 근처 할랄 식당에서 배를 채우고 바로 백패커스로 돌아가기 위해서 순환 열차를 타기로 했다. 그래서 이동한 곳이 바로 Puzundaung Station이다. 이걸 타고 바로 Yangon Central Station으로 가서 백패커스로 돌아갔다. 내 짐도 거기에 있었고... 그 다음 나, 스웨덴 청년, 미스터빈 그리고 나 이렇게 셋이서... 오후 늦게 5시경부터 이동했다... 국립박물관을 향해서 말이다...




















 : 그날 방물관에 찾아갔으나 4까지 개방이었고 4시 쯤에 도착해서... 구경하기가 좀 그랬다. 다음날 다시 오기로 하고... 우리는 차이나타운 쪽으로 발길을 옮겼다.


 바로 차이나 타운으로 이동했다. 가다가 길거리 음식 먹고... 등등... 그러다가 저녁 쯤에 다시 백패커스로 이동했다. 필자는 이보다는 먼 숙소로 이동해야 했기 때문에.... 간단하게 머고 난 따로 가기로 했다. 지금은 어떻게 집으로 갔는지는 기억이 안난다... 아니... 기차를 타고 갔었나?

 

 저녁은 999샨 누들에서 먹기로 하고 모두 이동... 거기서 먼저 온 그리스 처자를 만났다. 처음에 난 몰랐는데 그 프랑스 친구가 바로 알아보더라. 성격도 좋아보이고... 예쁘던데... 뭐 이 나이에 어쩌겠노... 누들 먹으면서 얘기했다. 알고 보니 태국 NGO에서 일한단다. 휴가받아서 여행 온게... 미얀마라고 하던데... 그런데 비자에 문제가 생겼다... 바간, 만달레이 여행을 같이 갈 수 있었는데 비자 문제 때문에 가지 못했다. 여권에 뭔가 문제가 생겨서... 아니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황당한 문제로 어디에도 갈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 샨누들 먹고 다시 백패커스에 도착... 잠시 들어 갔다 나와서 맥주 마시기로....

 

 거기서 일본인 친구를 만났다. 오늘 도착했단다. 영어를 잘 못하더라. 이런 저런 얘기가 오갔다. 우리 프랑스 친구... 영어 안되면 대화 포기할 줄 알았더니... 계속 대화... 보통 여행자끼리 만나면 물어 보는 질문이 있다. 

 1. 국적은?

 2. 여기 온지는?

 3. 어디 갔었냐?

 4. 어디로 갈러냐?


 스웨덴 친구가 물었다. 얼마나 여행할 건지? 그러자 일본인 친구.. 손가락을 6개 든다. 스웨덴 친구는 당연한듯 6개월이냐고 다시 물어 본다. 난 당연한듯 6일인 줄 알았다.... 헐.. 이렇게 서로 관념이 다른 거다. 보통 1 ~ 2개월 넘는 여행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호스텔을 위주로 여행하는 젊은이들에게는 말이다. 


 그래서 인원이 총 5명이 되었다. 5명이서 맥주 마시러 갔다가.. 맥주집은 찾지 못하고 밀키티 마시고 돌아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