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베트남 여행 - 호치민 15부, 5월 14일 기록이 사라진 호치민 여행 2편




태국 여행 팁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계획된 여행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캄보디아와 태국 정도로 만족하고 만약 여유가 된다면 '라오스'까지 간다.


그렇다면 내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2) -> Poipet(2) -> Angkor Wat(2) -> Sihanoukville(2) -> Cambodia Phnon Penh(2) -> Ho Chi Minh City(2)

 

시간이 부족할 경우, 바로 역행해서 돌아 옴.

 

시간이 남을 경우, 일단 호치민 시티까지 가고 여기서 만약 시간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풀 코스를 돈다.

 

->   Hui Ne(2) -> Hue(2) -> Nha Trang(2) -> Hoi An ->   Ha Long Bay -> Hanoi -> (Laos Vientiane -> Luang Prabang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Bankok.



실제 여행 경로

Ho Chi Minh ->   Da Nang  -> Hoi An -> Ho Chi Minh -> Bankok.



호치민에서 하노이 여행 주요 정보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14일까지의 계획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5월 14일 로그======



=====



1

 Phuoc Hai Temple

 (Emperor Jade Pagoda)





5월 14일 여행 경로




  알아두면 좋은 것들

 1. 비행기가 아침이나 새벽일 경우, 2층과 3층에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잠을 청해도 되나 '도난' 주의

 2. 버스 경로를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 된다. 베트남 버스 어플이 있으니 다운 받아서 활용

 3. 대체적으로 친절하지 않은 편이다. 아직 공산주의가 남아 있음을 인지하라. 

 4. 기차 여행이 비행기보다 비싼 경우가 있다. 비행기를 이용하는 게 더 좋을 때도 있다. 더 좋은 서비스의 비행기가 있다. 요즘 경쟁이 심하다. 미리 예약하면 아주 저렴한 가격에 비행기 이용이 가능하다. 

 5. 베트남 유심카드 최고다. 5달러에 7기가라는 엄청난 용량 제공. 1달을 써도 남는다.



  Phuoc Hai 사원 위치


 

 

  저 사원은 아주 오래된 중국식 사원으로 정말 한번 갈만한 곳이다. 워낙 특이해서 말이지. 정말 오래되어 보이는 내부 나무 석조 조각상이... 정말이지. 넓은 곳은 아니다. 아주 좁은 건물안에 있다. 


 다음은 그날 찍은 남은 사진인데... 나중에 다시 방문한다. 그때 사진을 더 추가하겠다.

 











2

  Urban Station Coffee

 공항



 커피 찾기는 내가 여행한 목적 중에 하나. 그럼 아주 싼 커피는 없을까?하고 찾다가 발견한 Urban Station Coffee. 나중에 알게되었지만 이것도 일종의 체인점이고 이보다 훨씬 싼 커피숍은 있었다... 저 멀리 구석구석 다녀보면 제법 많이 있다. 



 Urban Station Coffee.




아래 보이는가? 17000동에 와이파이 공짜. 한국돈으로 치자면, 900원 정도. 그런데 이상하게 테이크아웃이 더 비싸더라. 여기서는 '테이크 어웨이'라고 한다.... 헐... 





 커피를 마시고 계속 이동하다가 코코넛을 하나 먹었는데... 아 이거.. 기분나쁘게 바가지지를 쓴 것 같아서... 이날 기분 안 좋은 일이 하나둘씩 겹쳤다...


 공항 입구를 잘못찾아서 한번 더 뺑그르르 돌아가야 했고... 쩝...



 내가 찾아간 공항 입구 위치, 한국식당이 모여 있는데 그리고 올바른 입구...

 





 이런 덕분에 정말 많이 걸었다. 그러다가 한국 식당이 모여 있는 곳도 발견했고... 공항 바로 옆에 있다니.....헐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