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베트남 여행 - 다낭 호이안 여행 1부, 5월 15일 다낭을 향해!, Glocal Beachside Hostel Review




태국 여행 팁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계획된 여행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캄보디아와 태국 정도로 만족하고 만약 여유가 된다면 '라오스'까지 간다.


그렇다면 내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2) -> Poipet(2) -> Angkor Wat(2) -> Sihanoukville(2) -> Cambodia Phnon Penh(2) -> Ho Chi Minh City(2)

 

시간이 부족할 경우, 바로 역행해서 돌아 옴.

 

시간이 남을 경우, 일단 호치민 시티까지 가고 여기서 만약 시간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풀 코스를 돈다.

 

->   Hui Ne(2) -> Hue(2) -> Nha Trang(2) -> Hoi An ->   Ha Long Bay -> Hanoi -> (Laos Vientiane -> Luang Prabang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Bankok.



실제 여행 경로

Ho Chi Minh ->   Da Nang  -> Hoi An -> Ho Chi Minh -> Bankok.



호치민에서 하노이 여행 주요 정보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14일까지의 계획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5월 15일 로그======



=====



1

 낙담한 상태로 다낭을 향해







  알아두면 좋은 것들


 1. 저가 항공에는 소위, 아니 일반 항공에서 소위 프로모션가격이라는 게 있다. 보통 이주전 아니 운이 좋으면 일주 전에 예약하면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2. 위처럼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하는 경우, 버스보다는 비싸지만, 기차나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서 쌀 수도 있다.

 3. 저가항공은 표이외에 거의 모든게 유료다. 심지어 물까지. 프로모션은 예외일 수 있다. 저가 항공 중 간식을 제공해주는 곳도 있다. 

 4. 다낭과 호이안은 해안 도시다. 여기서는 오토바이를 빌리는게 가장 좋다.

 5. 호이안의 고대도시, 오래된 도시를 구경할 때 '자전거'가 가장 좋다. 차나 바이크는 출입 금지다.



 

 저가항공은 보딩패스가 아래처럼 그냥 영수증 종이 조각으로 나온다. 새벽같이 떠났지만 실제 숙소까지 도착한 것은 10시에서 11시 사이였다. 




 저가 항공이야기... 사용한 항공사는 제스타다. 예약 방법은 스카이 스캐너로 일단 저가를 검색한 후에 예약은 각 항공사 홈페이지에 가서 예약했다. 예약은 카드로 가능하다. 각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위에 있는 다낭행 교통 정보를 참조하기 바란다.


 여기 딱 들어가보고 놀란게 기체 천장 양옆에서 연무가 막 나오더라... 아주 신기한 광경이 펼쳐지더라는... 기체는 비교적 새로운 것인듯했다. 아래 동영상 참조.







 이거 뭐 별거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 처음본 나로서는... 헐헐...이었다. 나중에 다른 저가 항공사도 비슷하게 하더라... 이게 젯스타만의 특별한 거는 아닐 거다. 








2

  Glocal Beachside Hostel


 여기는 내가 베트남 여행을 접게 된 이유 중에 하나다. 게다가 이틀이나 예약을 해버렸다니... 여기는 모두 가족이 운영하는 호스텔이다. 부모는 가끔 방문하고 다른 직장이 있는 듯하고 여기 두 딸과 아들 하나가 운영한다. 생긴지는 얼마 안됐다. 




장점

 1. 가성비가 좋음(그 당시 이틀에 예약비 1.96달러 포함해서 총 14.60달러였다.

 2. 비교적 새 시설임.

 3. 아침 제공

 4. 깨끗함. 



단점

 1. 방안에서는 와이파이가 잘 안잡힘

 2. 물을 상점 가격과 비슷하게 파는데 그건 물통을 재활용하고 10리터 대형 물통에서 담은 것임.

 3. 10대로 보이는 어른 여자 두명과 남자 1명이 관리하는데 손님 접대가 기분에 따라서 다르고, 돈을 밝히는 편... 그리고 영어를 잘 못함. 의사소통에 문제.

 4. 운영 경험 부족으로 미숙한 게 많음. 현재는 어떨지 모르겠음.

 



 위치는 다음과 같다. 




  맨처음 도착했을 때 모습이다. 이 호스텔 앞을 사람이 지나갈 수 없도록 오토바이가 주차되어 있었다. 사진 찍은 이유 중 하나가 그거고. 사람이 지나가기 힘들 정도로 해 놓다니....







1층 로비와 바. 아주 깨끗하고 좋음. 게다가 저 쿠션은... 편히 쉬기에 아주 좋음




6인실. 공간은 넉넉한 편


사물함도 아주 커서 큰 백팩이 들어갈 정도





화장실과 샤워실. 실내와 실외에 따로 있다





옥상 바. 세탁기도 있더라.






 아침으로 주는 거다. 꽤 잘해 놓았다. 그런데 메뉴가 저거밖에 없다. ^^; 그리고 문제의 물. 저렇게 해서 가게에서 파는 것과 같은 가격으로 팔더라. 뭐 물병을 더 비싸게 파는 곳보다는 낮다고 해두자...


 에피소드 1

 이곳에서 하나의 에피소드가 있는데, 여기를 통해서 오토바이를 빌렸다. 이틀간. 하루 기준은 24시간이다. 오후 1시에 빌렸으면 다음날 오후 1시까지 돌려주면 된다. 이틀치로 빌렸다. 하루에 12만동 정도. 총 24만동. 즉 약 10달러. 하루에 5달러다. 문제는 가격이 아니고 빌려서 타고 난 뒤에 다음날 운전하려니 핸들이 이상하다. 뭔가 기울었다. 그래서 문제를 얘기하니 다른 오토바이로 바꿔 주더라. 문제는 내가 고의로 고장냈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더라. 기분 안 좋게 대하던데... 이미 오래된 오토바이고 사실 워낙 오래되서 마음에 안들어했었는데... 내잘못도 아니고 말이지...


 에피소드 2

 체크인할 때 호텔스닷컴으로 예약했다고하니 모르더라... 한참을 헤메다가 그집 아버지가 오시더니.. 호텔스닷컴은 익스피디아라고 하면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단다. 이것때문에 체크인하는데 한 30분은 걸린듯하다. 그리고 내 예약 가격을 봤는지 뭔가 기분 안좋아 하더라. 신기한게 내가 예약한 가격이란 여기서 직접 와서 현금으로 지불하는 거랑 금액이 거의 비슷했으니...  이것으로도 뭔가 기분이 안좋아 보이던데... 내잘못돈 아닌데 그럴 경우 인상관리를 해야지... 손님인데... 화를 안내는 걸 다행으로 생각해야 하나? 이런일 저런일 겹쳤고 버스 예약에서 폭발했고, 화난 표정에 불친절... 쩝... 여행할 때 현지인의 웃음이나 따뜻한 말한마디 그리고 친절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모른다. 어쨌든 그런 일 때문에 안 좋은 기억이 많이 생긴 거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