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돌체 구스토 캡슐 커피 - 실수에서 이어진 새로운 시도


 : 마트 한 번 갔다 오면 이것 저것 새로운 것을 사오는 어머니. 내가 커피를 좋아하니 이번에는 사와도 먹을 수 없는 돌체 구스토를 사왔더라... 에고... 


 돌체 구스토 전용 커피 머신이 있어야 하는데...... 뭐 어쨌든 이번 기회에 이놈을 한번 살펴 보았다...




1

 돌체 구스토 캡슐...



 캡슐의 장점은 밖에서 사는 것 만큼의 편리함이다. 물론 이미 맞춰진 입맛과 정형화된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이것저것 신경쓸 것없이 그냥 넣고 누르고 기다리다가 커피를 마시면 되기 때문에... 이런 커피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돌체 구스토 캡슐은 다른 캡슐과는 좀 차이가 난다. 뭔가 도툼하고... 


 



 

 내가 의도한 것은 그 안에 있는 커피 가루를 종이 필터에 담아서 파드 식스 커피 머신에 내려 먹는 것이었다. 저 덮개를 벗기면 바로 가루가 있을 줄 알았는데... 아니 생각보다는 제법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더라는... 저 복잡한 구조이니 기기는 더 단순한 수 있겠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가루를 꺼내야 하니 저 비닐 덮개를 까보았다.

 



 까보니 저 안의 또 다른 비닐이라니, 저 안에는 정량으로 정해져 있는 한잔분이 들어 있었다... 저걸 미리 준비해둔 종이 필터에 담았다.


 



 


 위에서 보시다 시피 필터 종이에 커피를 담고... 커피 깔대에 딱 맞도록 접어주었다. 꼼꼼하게 접고난 다음 파드 머신에 넣고 커피를 뽑을 준비했다.



 위에서 보듯이 커피를 종이에 넣고 하면 되는데 저 종이 필터에 넣어서 저 파드 받침대에 꼭 맞게 접는게 꽤 어렵다. 저거 전용으로 필터가 있었다면 정말 좋을텐데 말이다.

  


2

 커피를 내려보고 파드 안의 구조를



 : 봤다. 파드 안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복잡하게 되어 있더라. 헐!!! 이거 이렇게 복잡할 필요가 있나? 파드 식스의 파드만 봐도 커피에 그냥 필터만 둘러 싼 거다. 게다가 공통 파드 제품을 봐도 그런 형식이다. 그런데 이놈은... 어쨌든, 일단, 커피부터 보자...


 




 : 위 사진에서 보면 알겠지만, 전용 파드로 뽑는 것과 큰 차이가 없다. 물론 맛도 마찬가지... 







 뽑고 난 후의 모습을 봐도 그렇다. 뽑고 난 커피에는 정상적인 정도의 크리마도 형성되어 있고... 결론은 나쁘지 않다는 거다....

















 


 아래는 이 파드의 구조인데... 제법 복잡하더라... 아래에서 보면 알겠지만 커피를 꺼내고 나면 은박지가 있고 그 은박지를 벗기고 나면 특이하게 생긴 플라스틱 필터가 있더라...


 





그 역할은 압력을 받으면 은박지에 작은 구멍을 내어서 필터의 역할을 하도록 만든 것 같았다. 그런데 은박지에, 플라스틱이 높은 온도의 물에 노출되면 소위 환경 호르몬 같은 나쁜 물질도 같이 나올 것 같았다. 뭔가 좀 불안한 점이라고나 할까... 아직 돌체 구스토를 접해 보지는 않았지만 말이다. 기계를 싸게 하나 장말해서 마셔볼 생각이긴 하다....


 어쨌든 생각보다 복잡한 구조에 좀 놀라기는 했다. 그래서 기기는 더 단순할 거라 생각했고... 결과를 뽑아서 본 커피는 나쁘지 않았다. 그리고 저 커피 파드가 대량 생산되기는 하겠지만 가격이 꽤 비싼 이유를 알 수 있었다. 기계값이 좀 싼 이유도 알것 같았고...

+ Recent posts